아이디 : 비밀번호 : 회원가입 |  비번찾기
| 마이페이지 | 사이트맵
태리로고
 
 
후원하기
경제칼럼 경제리포트 재테크전략 태리r&i 태리소식 회원코너
나도한마디
 
  정몽주는 경상도인데 봐줘야 한다는 말이 웃기네요. 2018-01-09 19:44:20  
  작성자: 왕씨고려  (123.♡.185.244)조회 : 524  추천 : 36    
갑자기 전라도 사람이 경상도 사람인 정몽주를 좋아하고
오히려 경상도 사람보다 더 열렬히 좋아하네.
정작 경상도 사람인 김사형 대감이 정몽주를 씹어댄 글임.

이 건의를 왕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김사형이 또,

“김사형 등이 형조를 부추겨서 정몽주가 윤이와 이초의 일당을 비호해 주무 관청을 해치려 한다는 이유로 그를 탄핵하게 했다. 판서(判書) 안경공(安景恭)과 성석연(成石珚) 등이 정몽주를 탄핵하다가 모두 좌천되자 이근(李懃)7)과 이정보(李廷補)가 대신 그 자리에 올랐다. 이근 등이 다시 정몽주를 탄핵하고, 또 좌상시(左常侍) 정우(鄭寓)와 좌사의(左司議) 최운사(崔云嗣)가 정몽주를 편들어 윤이와 이초 일당을 논죄하지 않았다고 탄핵하였다. 헌납(獻納) 이반(李蟠)과 정언(正言) 권훈(權壎) 등이 탄핵은 형조의 임무가 아니라고 왕에게 아뢰자 이근과 이정보가 되레 낭사(郞舍)를 탄핵한 후, 또 정몽주가 대신을 해치려 한다고 탄핵하며 그를 국문하라고 청하자 드디어 이근 등을 파직시켰다. 다시 이반이 형조가 월권해 시사(時事)에 대해 발언한 것을 고발하지 않았다고 장령 최경(崔競)을 탄핵하자 헌사(憲司)에서는 간성(諫省)은 풍헌(風憲 : 풍기를 단속하는 관리)의 임무가 아니라고 하며 다시 이반 등을 탄핵하였다. 그러자 이번에는 이반 등이 안경검·최원·허주·조용 등을 탄핵하자 헌사와 형조가 이 때문에 텅 비어버렸다."

고려사 김사형 열전

윤이 이초는 정적치려고 명나라 군대까지 불러서 고려를 정리하려고 했는데, 이걸 덮은게 정몽주임.

"또 그 신하 정몽주(鄭夢周) 등이 간사한 계책을 몰래 이루어 난(亂)의 발단을 일으키고자 하여, 이에 훈신(勳臣) 이성계(李成桂)·조준(趙浚)·정도전(鄭道傳)·남은(南誾) 등을 임시로 국사(國事)를 서리(署理)하는 요(瑤)에게 참소하고, 유사(有司)로 하여금 논핵(論劾)하여 해칠 것을 꾀했으나, 나라 사람들이 분개하고 원망하여 몽주(夢周)를 함께 목 베었습니다."

태조실록

참찬문하부사(參贊門下府事) 하윤(河崙) 등이 청하였다. "정몽주(鄭夢周)의 난에 만일 정안공(靖安公)이 없었다면, 큰 일이 거의 이루어지지 못하였을 것이고, 정도전(鄭道傳)의 난에 만일 정안공이 없었다면, 또한 어찌 오늘이 있었겠습니까? 또 어제 일로 보더라도 천의(天意)와 인심(人心)을 또한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청하건대, 정안공을 세워 세자(世子)를 삼으소서."

정종실록


애초에 정몽주가 충신이면 김돈중도 충신임. 실제로 김돈중은 "간신" 열전이 아니라 "일반" 열전에 올랐음. 둘다 경상도 출신에 인간임.
김돈중조차도 저러진 않았음. 아룰러서 정중부는 역적이 맞음. 실제로 이의방도 역적인데 뒷수습 더럽게 못해서 행정적 능력이 탁월한 애들 여럿죽이고 정중부도 그짓거리 하다가 참수.
그리고 막장같은 무신정권 시작. 이는 흡사 조선으로 치면 박원종, 유자광 같은 인간들이 100년간 해처먹었고 군사정권조차도 얘네들을 좋아하지않고 단 삼별초만은 띄웠는데 삼별초 이야기는 나중에 하고

일단 전라도가 정몽주를 지지하는건 정지 때문인데 알다시피 이 사람도 이후 조선 태조나 태종측에서 고문해서 결국 고문에 못이겨 죽었음

경상도가 싫다면서 영남패권주의가 싫다면서 정몽주같이 지 지역 지 땅 해처먹으려는 인간을 충신으로 만드나봐. 심효생 이런 사람은 전라도 출신으로 정몽주한테 죽을뻔했다지

안우 장군이 저것보다 훨씬 나은 충신인데. 이 사람은 전라도 사람이니까 싫다 이건가?
고려라는걸 지키고 싶어? 그럼 태봉에 반란때린 그 잘난 태조 성제께선 떳떳했을까?

후백제를 싸잡아 산수가 험하다고 하면서 관직에 등용하지 마라고 했는데, 그 500년동안 그쪽 출신중에 좀 전쟁에서 공세울거같으이 안우를 비롯해 유탁이나 이런 사람들 죽였다곤 생각도 안하는지?

그러고도 전라도 사람인가. 경상도 출신인 정몽주 지지하는 본인이 경상도 사람아니던가?







  물삿갓 (190.♡.98.57) 18-01-09 22:40  
새해가 밝아도 여전히 두부대가리냐?
한살 더먹었음 사람 좀 되어라 병신아

니놈은 무쿠리년 새끼니까 무쿠리 지지하지?
니놈 논리가 그것이니 할말없지 두부대가리야? 

  왕씨고려 (123.♡.185.244)  18-01-10 19:13  
애초에 안우 장군이 충신이라는건 네가 고려말에 그렇게도 존경하는 정몽주 선생께서도 충신이라고 하셨다. 김득배, 이방실 모두다. (정작 정몽주는 충신이 아니지만.) 지휘관이 총병관인지 도만호사인지 도병마사인지 말그대로 별 4개짜리가 4명 5명 10명까지 가는 이 막장상황에서 거짓밀서 한방만 넣어도 안속으면 안우 장군의 지략은 한신을 능가할 지략을 가졌는데, 거짓밀서 하나 논파할 계책도 없는 놈이 안우 장군은 병신이니 전라도 출신으로 바보짓했니 헛소리나 까고 자빠졌어. 왜? 또 거짓밀서는 없었고 일부로 죽였다고 하려고? 어떻게 정세운을 일부로 죽이냐? 그 머리 좋은 홍언박 대감조차도 정세운의 죽음에 정세운에게 막말을 해댔는데 왜 홍언박 대감은 뭐냐? 이건 강릉대군 시발놈이 밀서를 쳐넣지 않는 이상은 불가고 아니라고 해도 김용이 이런 거짓밀서를 쳐넣었단다. 이 논리로 치면 선조가 신각 장군을 죽일때 선조는 안까여야하고 강릉대군은 쉴드받아야하나? 

  물삿갓 (201.♡.67.242) 18-01-10 19:16  
공민왕도 별로 잘한게 없다지만 밀서받고 바로 죽이는 놈은 사실상 그 자리 탐나서 죽인거
아니고 뭐겠냐? 당시 조정 분위기 보면, 그리고 몽골놈들 몰아내는 과정에 정세운이 어떤
인물이었는지 몰라서 그러냐?
정세운도 참고로 광주 출신이었다.
이 두부대가리 병신아


 무쿠리 병신 해봐 씨발새끼야
왜 새해가 되도록 숙제 안하냐? 

  왕씨고려 (123.♡.185.244)  18-01-10 19:17  
그리고 고려의 충신은 정몽주 이런 인간들이 아니라 김경손, 안우,이방실,김득배, 정세운같은 사람이 충신이란다. 한나라의 최고 충신은 천하삼걸중 하나인 한신이고 한고조는 폭군이듯이. 알겠냐? 

  물삿갓 (201.♡.67.242) 18-01-10 19:19  
그니까 니놈 조상이라 구라친 유경공은 충신도 아니네?
충신 아니니까 유경공 개새끼 해봐 얼릉
두부대가리라서 한국말 못알아먹냐 병신아? 

  왕씨고려 (123.♡.185.244)  18-01-10 19:34  
사실상 그 자리 탐나서 죽였는데 어떻게 된게 고려사에선 죽을려고 왜 지발로 찾아가겠냐? 도망이나 치다가 죽겠지. 또 고려사 이야기 해주랴?

"이튿날 안우가 개선하여 행궁(行宮)으로 가 왕을 알현했는데, 김용이 목인길(睦仁吉)을 시켜 중문(中門)으로 데려오게 한 후 문지기에게 철퇴로 안우의 머리를 내리치게 했다. 안우가 말과 얼굴색을 변하지 않고 차고 있던 주머니를 세 차례나 두드리면서, “잠시 기다리라. 주상 앞에 가서 이 주머니에 든 글을 바치고 죽기를 원한다.”고 크게 소리 질렀다. 그러나 왕이 미처 듣기도 전에 다시 철퇴를 내리쳐 죽인 다음 뜰로 끌어 내렸다."

그 자리 탐나서 죽인거면 죽이고나서 도망이나 치지 왜 이러겠냐? 그리고 내가 더 한가지 이야기를 해줄께 왜 왕씨고려가 이따위 짓을 했는지.

"8. 차현(車峴) 이남으로서 공주강(公州江)의 바깥은 산세와 지형이 모두 배역(背逆)으로 뻗어 있어 인심(人心) 또한 그러하다. 그곳 아래의 주(州)·군(郡) 사람이 조정에 참여하여 왕후(王侯)나 국척(國戚)과 더불어 혼인하여 나라의 정권을 잡게 되면, 혹은 국가에 변란을 일으키거나, 혹은 통합(統合)한 원한을 품고서 어가(御駕)에 범하여 소란을 일으킬 것이다. 또 일찍이 관사(官寺)의 노비(奴婢)나 진(津)·역(驛)의 잡척(雜尺)에 속하였더라도, 혹은 권세에 의탁해 신분을 바꿔 요역을 면하고, 혹은 왕후나 궁원(宮院)에 붙어서 간교한 말로 권세를 희롱하여 정사를 어지럽히면서 재변(災變)을 일으키는 자가 반드시 있을 것이니, 아무리 양민(良民)이라도 관직에 있게 하여 일을 꾸미게 하지 말라."

애초에 고려 자체가 이딴거나 걸어놓으니 너가 좋아하는 정세운을 비롯해 안우같은 사람이 죽는거고 유탁같은 사람이 죽는거잖아. 

  왕씨고려 (123.♡.185.244)  18-01-10 20:19  
만백성의 어버이가 누구냐 고려 태조아니냐? 관직에 있게 하여 일을 꾸미게 하지 말라라고 하는데, 관직에 등용은 능력만 있으면 어디에서든 다 해야해~ 능력 없으면 지리와 상관없이 껒져야하고, 저런 조항 하나로 정세운, 안우 두 사람이 죽었다는 걸 티끌만큼도 생각이 안나나봐. 이제 영남패권주의뭐니 하면서 정작 본인지역에 영웅이 그렇게 졸렬한 계책에 죽어나가도 이간질당해 죽어도 공민왕이 안우 장군보다 낫냐? 공민왕이 뭐가 나은데? 지 조카 찬탈해서 쳐죽인거? 몽골놈들 윽박지르니 명장인 인당장군 숙청한거? 

  물삿갓 (190.♡.98.57) 18-01-10 21:52  
그니까 니놈이 병신이지
니놈이 누굴 죽이고 그 자리 들어앉으면 권세가가
된다고 해봐라.
그놈 대갈통 치고 도망가겠냐?
애시당초 안우란 개새끼는 그것만 본거지
그 개새끼가 호남놈인지는 몰라도 같은 동향사람
쑤신놈이 호남놈이라고 쳐줄줄 알았냐?


유경공 개새끼 언제할래 두부대가리야? 

  왕씨고려 (223.♡.24.152)  18-01-13 15:23  
니놈이 누굴 죽이고 그 자리 들어앉으면 권세가가
된다고 해봐라.
그놈 대갈통 치고 도망가겠냐?

도망안가서 자기발로 죽으러갔고. 참고로 이 모든것에 책임은 정세운. 안우가 아닌
김용과 공민왕 두 사람이고 또 다른 책임자는
이 3명이 죽자 반역자로 뒤집어씌워놓고
본인은 가짜왕씨인지 진짜왕씨인지 모르고 올린 그 잘난 목은 이색이다.

"그 개새끼가 호남놈인지는 몰라도 같은 동향사람
쑤신놈이 호남놈이라고 쳐줄줄 알았냐? "

그럼 정세운 장군께선 왜 혼자 풀발기 하셨을까?
"홍언박(洪彦博)은 그 소식을 듣더니, “총병관(摠兵官)이 출정할 때 말과 태도가 매우 오만하였으니 화를 입는 것이 당연하다.”라고 하였다." 이 사람은 남양 사람인데?

참고로 그 밀서가 진짜든 가짜든 애시당초 왕이 행정수습 안했고 고로 모든 책임은
김용과 공민왕 책임이다.
뭐 안우도 경상도편에 섰다고 생각하나봐.

김득배가 타일렀다.
“이제 겨우 적을 평정하였는데 어찌 우리들끼리 서로 베어 죽이겠소? 옛날에 양저(攘苴)는 장가(莊賈)를 제 마음대로 죽였으나,57) 위청(衛靑)58)이 소건(蘇建)을 죽이지 않았던 일은59) 고금의 귀감이니 이 일도 신중하게 처리하지 않을 수 없소. 정 부득이하다면 체포해 대궐로 보낸 다음 주상의 처결을 기다리는 것이 옳을 게요.”
이에 안우·이방실이 물러갔다가 밤이 되자 다시 와서,
“정세운을 처형하는 것은 임금의 명령입니다. 우리들이 공을 세워도 왕명을 받들지 않는다면 그 후환을 어찌하겠습니까?”
참고로 김득배는 경상도 사람임. 

  물삿갓 (201.♡.67.242) 18-01-13 18:49  
니놈 애비가 손 비비고 살았던 다가끼나 중대가리가
5.16과 12.12쿠테타 일으키고 도망갔디?
니놈 두부대가리로 생각을 그리도 못하냐?
언제는 정세운이 영웅이래매 뭔 풀발기?
그러니 니놈이 애미가 무쿠리년인 호로새끼지 

  왕씨고려 (223.♡.203.174)  18-01-15 13:54  
전라도가 그렇게 사랑스런 동네면
안우 장군은 덮어줘야지.
너같은 애들은 그게 문제라니깐
박위나 김사형 모두 경상도 출신인데 난 다 싫어하진 않음
마찬가지로 심효생, 장지화, 이종무 모두 전라도 출신인데 다 싫어하지 않음
니 논리로 치면 태종이 심효생, 장지화 척살했는데
이종무 장군은 또 태종이 왕자들 척살하는데 도운 사람이니 욕먹어야 하네?
이쪽들은 실수가 아닌 아예 정치적 이유로 죽였는데?
애초에 그 안우 장군을 죽이라고 한건 경기도 출신에 개경 왕씨인데
그 사람들은 전라도의 한을 대신 갚아준건가?
네가 생각해도 좃나 웃기지?
그래서 김용은 같은 경기도 출신 홍언박 대감을 척살시켰나?
강릉대군 왕기새끼가 충정왕 왕저를 쫓아내고 독먹여 죽이냐?
언제는 전라도 사람 좋다니 뭐니 떠들더니 안우 장군은 배신자니
뭐니 하네 이제까지 활약상이나 좀 보고 떠들어라.
인간이라는게 쌍동이랑도 생각이 틀린게 인간이야.
남의 목숨보다 자기 목숨이 더 귀한게 인간이고.
네가 그리도 따지는 지역은 그저 도구일뿐이라는게 못깨닫나봐
당장에 너부터도 안우장군은 배신자니 바보라고 하잖아.
공민왕이 진짜 개쓰레기라는건 안보고. 

  물삿갓 (201.♡.67.242) 18-01-15 18:46  
헛소리 그만하고 좀 사라져라 두부대가리야
니놈 유경공 개새끼 해보라는데도 안하잖냐?
무쿠리년 새끼라는거 인정하라는데도 안하잖냐?
안우인지 지랄인지 그리 존경스러우면 니놈도
누구 죽이고 밀서받고 했다고 우겨라
밀서가 나오기나 했어야 말이되지 팔푼아 

  왕씨고려 (223.♡.172.121)  18-01-16 11:05  
"그리고 순군에 명하여 더 이상 김용 일당의 죄를 묻지 말게 하였다."
고려사, 고려사절요. 동국통감.
김용 일당의 죄를 묻지 않는단사
저 4명을 죽은 장본인은 안우가 아닌 "김용"이고 "공민왕"임
그리고 애시당초 공민왕 본인은 찬탈하면서 지 조카도 쳐죽였는데 그것부터 살펴야 하지 않을까?
훈구 사림 심지어 승려들조차 공민왕은 개폭군이라고 하는 마당에
지 형인 충혜왕은 몽골 공주도 강간하고 궁예보다 더한 씹폭군이더구만. 

  물삿갓 (201.♡.67.242) 18-01-16 11:09  
니놈 일전에 동국통감이 구라래매?
구라라고 한걸 왜자꾸 들먹이냐?
니놈 인생자체가 구라냐?


하기사 이딴 개소리 써온게 유경공 후손?
두부대가리가 웃길려고 애쓴다만 구라 들통났음
웬간히 하고 꺼져라
숙제도 안해오는 새끼가 

  물삿갓 (201.♡.67.242) 18-01-16 11:11  
공민왕이 조카 쫓아낸게 불만이면 조선 건국
훈구파 입김 남았던 시절에 조카 단종 내쫓고
왕 차지한 세조는 뭐게?
그새끼는 그래도 이해해줄 놈이고 공민왕은 개새끼냐?
설명해봐 두부대가리야 

  왕씨고려 (123.♡.185.244)  18-01-16 13:56  
응 그래 맞아 조선 세조도 욕먹어야해 근데 공민왕과 다른 점이 조선 세조는 적어도 식읍도 갈아치우고 과전도 갈아치웠어~ 그래서 직전제로 돌렸어~ 둔전제도도 개선했고, 근데 그 공민왕은 이런거 하나도 못했지~
그리고 조선 세조가 죽인 충신들보다 공민왕이 죽인 충신들이 더 많아~ 그리고 조선 세조 시절에는 "윤회"같은거 떠들어서 혹세무민하는 가짜 중들도 별로 없어~ 참고로 윤회는 불교 내에서도 좆나 까이는거 모르진 않겠지? 

  물삿갓 (201.♡.67.242) 18-01-16 19:15  
내 니놈 말바꿀줄 알았다
조선은 뭔 권선징악 나라래매?
근데 이제와선 왜 말이 바뀌냐?
잘못저지른게 세조뿐이냐?
고려조엔 연산군 만한 왕이 있었냐 없었냐? 

  왕씨고려 (223.♡.8.221)  18-01-17 11:07  
왜냐면 고려가 조선을 욕하기란 고려가 너무 개쓰레기라서
고려는 연산군같은 왕 3명이나 나왔지 의종, 충숙왕, 충혜왕이라고
역대최하의 왕이 고려왕한테 나옴. 고려왕은
잉여 내지는 폭군 혹은 잘하다가 병크터트리는 왕들만 있음
신하들이 제일 불쌍함 세조 이야기 할까하는데 고려 숙종도 세조랑 다를거 같냐?
그 새끼도 찬탈했고. 그 새끼가 벌인 전쟁 덕택에 남정네들 전쟁터에서 숱하게 죽어나가고
더 중요한건 "실패"했지. 이미 세조보다 더한 고려 숙종 있잖아?
내가 또 이야기 해주랴? 고려에서 성군이라고 하는 고려 현종알지? 강조의 난 터질때
지가 지멋대로 왕에 올라서 강감찬같은 사람 고생한거?
하긴 왕건이부터 신라나 후백제쪽 동의 없이 야밤에 찬탈했지. 그러다 반란터지고 또 진압하고? 

  물삿갓 (201.♡.67.242) 18-01-17 16:26  
왕건이 잘못이면 위화도 회군은 권선징악 이냐?
그 기준은 니놈 꼴리는대로냐? 

  왕씨고려 (123.♡.185.244)  18-01-18 15:46  
왕건이가 궁예찬탈한 이후에 죽인 사람들만 몇만이란다. 조선 태조보다 10배고, 궁예보다 더 많이 죽였단다. 이
 병시나. 위화도회군이 왕건이가 궁예 찬탈하면서 이후 했던 짓보단 훨씬 낫단다. 아 맞다. 훈요10조 8항이라는 조항받고 토사구팽 당하고도 왕건이를 빨고 싶더냐? "인심이 험악하다고 해서 억지로 편복(鞭扑)을 가할 수는 없는 것이다."라고 전라도를 씹어댄 세종대왕도 훈요 10조 8항따윌 조항으로 안걸었다.

아직도 왕건이가 영웅이라고 생각하냐? 견훤이 차라리 영웅이지 않을까? 팔공산 전투때 왕건이 뒤질뻔했잖아~ 

  왕씨고려 (123.♡.185.244)  18-01-18 15:47  
너 전라도 사람 아니지? 실은 짱깨지? 좆선족이지? 

  물삿갓 (201.♡.67.242) 18-01-18 18:50  
고려 조선 다 합쳐서 몇만명 죽게 만든이가 한둘이냐?
니놈 논리막히면 꼭 들이대는게 왕건이 어쨌네인데
고려건국 이전에 두 나라와 싸우는게 한둘목숨 챙겨줄 일이냐?
그니까 니놈이 두부대가리지



무쿠리  개새끼 해봐
못하지? 니놈 애미년이 무쿠리년이니께? 

  왕씨고려 (223.♡.204.165)  18-01-27 10:49  
한둘목숨이 아니라 5만 목숨들이 죽어나갔지. 고려가 건국할때 조선이 건국할때보다
최소 열배에 최대 백배까지도 죽였지. 궁예보다 더 많이 죽였다며?

김돈중 죽인 정중부나 이런 반역자 새끼들은 만단위에서 최대 십만
단위로 사람들 죽이고 토지로 열라 해쳐먹고 굶겨죽였지
백성들만 힘드냐? 툭 까놓고 군인들이 제일 불쌍하지. 

  물삿갓 (201.♡.67.242) 18-01-27 15:41  
그래서? 그보다 덜한 궁예는 그리 존경스럽냐?
밀서가지고 사람 모가지 딴 안우가 영웅이고?


무쿠리 개새끼 은제할거냐?
하기싫음 니놈 두부대가리인거 좀 인정햐 

  왕씨고려 (223.♡.204.230)  18-01-28 00:37  
얘는 지들 고향 출신들 꽤 많은 육탄 십용사도
조작이라고 떠들다가 졸라 욕먹은 여러
전라도 인간들이 생각나네
육탄 십용사가 조작이라고 쳐떠들다가
나중에 국방부 등에서 사실확인 결과 거치니
쳐발리니 나중에는 호남출신들이 많자 "희생정신을 강요하는건 옳지않다"
로 바꾼 상등신들이 생각나네

저 밀서 자체를 애초에 찬탈쳐먹은 패서 떨거지 후손
강릉대군이 내렸는데 니 논리로 치면 류성룡 대감도 욕먹어야 하냐?
더욱이 자기가 죽을려고 스스로 제발로 찾아왔다
반대로 왕말씹다가 인당. 유탁. 유숙 이런 사람 죽은건 못봤냐?
아니 궁예도 이짓거리하냐? 지들이 궁예 신나게 쳐욕하다가
정작 궁예보다 더 못된짓거리 한 새끼들이
애초 궁예는 내란기에 왕이었고 형이 잔혹한거야
숙청 좀 한거야 어쩔수 없었다. 애초에 계집질도 잘안했고.
강릉대군 왕건 두 새낀 시대적 상황 고려해도 숱하게 죽였다. 

  왕씨고려 (223.♡.204.230)  18-01-28 00:38  
니가 존경하는 신채호 선생도 일목대왕이라고 했단다.
병시나. 

  물삿갓 (201.♡.67.242) 18-01-28 07:30  
그니까 니놈은 그 밀서를 딴놈이 꾸몄는지는 생각도 못하지?
두부대가리라 무조건 공민왕이 개새끼라고만 생각하지?
근데 그 개새끼에게 왜 이자춘과 이성계는 부합해서 원나라를 몰아냈냐?
그거 설명 잘 하면 내 니놈이 여지껏 지랄한것의 가능성을 인정해주지



 신채호가 왜 궁예를 높이 샀는지 모르지?
독자적 연호 쓰고 대륙으로의 진출 이런거 꾀한걸 높이 산거다.
그거 하나가지고 궁예에 꽂혀서 이 개지랄이냐?
니놈 말마따나 궁예가 별로 잘못한게 없고 왕건이 나쁜놈이었는데
왕건이 이겨서 역사가 날조되었으면, 다른 민담들은 왜 하나같이
궁예의 말도안되는 악행을 논하냐?
스스로 미륵이라 칭하는 놈이 왜 칼맞고 뒈졌냐?
그거 설명할 수 있냐?
아님 니놈이 CCTV로 계속 찍어왔냐?
궁예가 계집질 좀 안한게 뭐 대단한 일이냐?
신채호 선생이 안우도 대단하다 쳐줬다디?


 무쿠리 개새끼 언제할끄나? 두부대가리야? 

  왕씨고려 (123.♡.185.244)  18-01-31 11:47  
다른 민담들은 왜 하나같이 궁예의 말도 안되는 악행을 논하는가라. 정작 동국통감에서 만부교 사건 관련해서 논평을 내가 들고 올게. "흩어진 자가 다 모이지 못하고 부상자는 다 일어나지 못하였으며, 제도나 경영을 처음 시작하느라 겨를이 없으니,"

"태봉(泰封)은 스스로 미륵(彌勒)이라 일컬었으나 자신도 보존하지 못하였음을 고려 태조가 눈으로 직접 본 바이니, 귀감(龜鑑)을 삼았어야 할 것인데, 어찌하여 화복(禍福)의 말을 두려워해서 부처 믿기를 이미 돈독히 하였고 부처 받들기를 더욱 부지런히 하다가 못하여 또 그 말을 듣고 글에 써서 자손에게까지 가르쳐 알린단 말입니까?"

왕건이 이겨서 역사가 날조된 것이 아니라 왕건도 궁예랑 다를게 없다는 것을 이야기하는데 뭔 헛소리를 나불 나불거려. 공민왕도 궁예랑 다를거 없고(아니 오히려 더 포악함) 의종도 궁예랑 다를거 없고(의종이 더 포악함) 충혜왕도 궁예랑 다를거 없고(충혜왕을 보면 궁예는 걍 요순임금급임) 지가 찬탈해놓고 의심하는건 죄다 궁예를 하나에서 백까지 닮은 공민왕께서(종교도 비슷함) 왕건이 궁예를 욕하기란 왕건도 통일하면서 궁예보다 더 사람을 많이 죽였다지. 그때문에 통일 이후에는 온갖 악몽에 시달렸는지 단명했다지.

공민왕은 말 그대로 궁예같은 인간인데. 안우 장군을 탓할수는 있겠냐? 찬탈은 지가 해놓고 반역자로 의심하는건 궁예를 능가해버렸는데... 

  물삿갓 (201.♡.67.242) 18-02-01 08:50  
니놈 동국통감 구라라고 했냐 안했냐?
동국통감 구라라고 한 새끼가 왜 자꾸 동국통감이고 지랄이고를 들먹여?



 니놈은 자제위로 동성애에 미쳤었던 공민왕보다도 대가리가 병신인 두부대가리지?
맞지 두부 무쿠리야?
왜 한국말 못알아듣냐? 무쿠리라서냐? 두부대가리라서냐?
이거 설명 잘하면 인간으로 인정해주지 병신아 

  물삿갓 (201.♡.67.242) 18-02-01 11:35  
니놈 형 환장대한 기억하지?
그 병신이 만날 대륙조선설 지껄이며 개지랄떨다 사라진거 기억하지?
중국대륙에 조선조가 있었는데 쫓겨와서 한반도에 정착했다는 개소리 하길래
그럼 조정이 옮겨온 기록은 다 어디 구워삶았냐고 물으니 뭔 역사서에 황옥이
나네 마네 지 지껄이고 싶은것만 지껄이다 논리 막혀서 사라지면서도 개지랄
떨었던거 기억하지?
니놈 지금 왕건 가지고 개지랄 떨고 안우 어쩌고 맨날 씨부리지만, 그 병신보다
니놈이 나은게 도대체 뭐 하나 있기는 하냐?
왕건을 어찌 깎아내리고 싶던간에 니놈 따위가 지껄이는 소리는 논리적 근거도 없고
인정해줄 가치도 없다. 여기서 니깟놈 지껄이는 말 인정해주는 사람 없다고.
그니까 그만 씨부리고 꺼져라
니깟놈이 그런 개소리 지껄여서 얻는게 뭔데? 상이라도 받냐?
일베서 알바비 주는거면 이딴 알바 안해도 되지 않냐? 니놈 애비가 수구꼴통이라
금수저 물려줘서 이날이태껏 백수로 쳐 노는 새끼가 그 푼돈에 병신취급까지 받아가며
이런 일을 해?
적당히 하고 좀 사라져라. 니놈 형 따라가 병신아 

  왕씨고려 (123.♡.185.244)  18-02-01 14:56  
전라도 출신들이 꽤 많았던 육탄10용사에 군인들도 사실 그런거 없고 조작이라는 말에 속아서 같이 동조한 지역답게 안우 대원수를 욕하는구나. 지가 통수쳐놓고 남보고 반역자라고 뒤집어씌우는 궁예저리가라할 왕이 다 꾸민걸 그걸 안우 대원수한테 탓하는거보소. 이때는 전라도 사람이라고 덮어주긴 싫냐? 그 받은 밀서를 네가 논파를 해봐. 왕 심기 거슬러서 죽은 저 인당 장군처럼 될걸? 안우 장군도 억울하게 죽은 사람이야. 정세운 장군이랑 똑같아. 그리고 안우 장군의 경우는 법적으로 처벌받을건 없다. 중앙에서 올라오는 령에 따랐고, 정작 그 령은 중앙에서 조작되었고, 이 책임은 김용과 공민왕 두 사람이 지는 것이고 김용은 홍언박을 살해했다. 흥왕사의 난을 연이어보면 안우 장군이 책임자란 개소리는 안나올걸?

애향심이 그렇게 돋으면 안우 장군부터 덮어줘야지. 평소에 애향심 잘도 쳐찾더만 안우 장군 일에는 왜 애향심이 안솟구치냐? 그리고 애초에 이 사건의 발단은 공민왕 스스로가 총사령관이 본시 도원수, 오위도총관 이런 체제로 좁혀져야하는데 총병관, 도원수, 도만호사, 도절제사, 도병마사, 감찰사 등등으로 난립하니까 싸움이 벌어진거야. 이거 혁파하자고 귀에 그렇게 떠들어도 무과 도입하고 사병 줄이자는 소리도 그렇게 떠들어도 왕이 씹으니까 이런 상황이 터지는거고. 절간에 노비들 중에 면천을 시켜서 정규군으로 돌릴 시도조차도 안했고 그래서 이런 사단이 벌어진거야. 그래서 공양왕 시절에는 이걸 다 한거고.

하기사 풍수지리니 음양술에 미쳐서 쫓겨난 광해군도 옹호하는 판국에 공민왕이야 옹호가 안되겠냐(조선왕조실록에선 광해군을 공민왕과 더불어 폭군이라고 함) 

  왕씨고려 (123.♡.185.244)  18-02-01 18:22  
애초에 안우 장군이 정세운 장군을 죽인건 왕명이었고 왕명을 거스르는 순간 이름에도 안보일 안우 장군꼴아지 되어서 죽고, 김용한테 죽을 판국인데, 애초에 공민왕 스스로가 인당같은 장수를 죽였는데, 공민왕한테 책임을 떠넘겨야지. 공민왕 시절 있었던 모든 책임은 공민왕이 잘못을 지는거야 박근혜 시절 있었던 모든 책임을 박근혜가 지고 문재인 시절 있던 뻘짓들은 박근혜가 지듯 김대중도 마찬가지고 다 대통령들은 그렇게 책임져야해 노태우도 전두환도 박정희도 이승만도 다 예외는 아니다.. 국가의 최고 지도자가 병신이라고 손가락질을 하는 판국에. 간관 제도가 왜 있겠냐?

오죽하면 그 시절 명망높은 학자인 이제현도 "저 왕은 귓구멍이 막혔다"라고 했냐? 왕이 좆같고 왕이 일을 좆같이 처리했는데, 그걸 장수한테 탓하냐? 지 선대의 왕인 고려의 숙종도 자기 조카 찬탈하고 왕 올라도 그 지랄은 안했다. 대통령뿐만 아니라 조정에 신료라는 놈들도 욕먹어도 싸단다.

전쟁통에 이상한 밀서 쳐넣은 놈이 백번 천번 찢어죽여 마땅한거고 이걸 방임한 왕도 마찬가지야. 반역은 지가 쳐해놓고 정작 반역자로 몰아 쳐죽이는게 그게 왕이냐? 시정잡배지. 공민왕은 왕이라는 놈이 어떻게 된게 인생사가 배신에 배신을 거듭하고 상호불신만 마구 생기냐. 젊은 시절에 시정잡배들이랑 술처먹느라 배운게 그딴거 밖에 없냐? 지 형이었던 폭군 충혜왕한테 배운게 그딴거 말고 없더냐?

적어도 조선 세조는 직전제 체제로 돌리고 식읍도 없앴다. 공민왕은 전시과를 과전으로 돌렸냐? 아니면 식읍을 없앴냐? 절간의 토지를 줄였냐? 아니면 절간의 노비들을 줄였냐? 한게 뭐냐? 차라리 공양왕이 공민왕보단 그래도 군주 중에 군주겠다. 

  물삿갓 (190.♡.98.57) 18-02-02 01:26  
안우가 은제 대원수였냐?
니놈이 자체적으로 내린 칭호냐? 아예 황제폐하라 하지 왜?
그 개새끼가 죽인 정세운도 그냥 장군인디 장군보다 더 높았냐?



 이러니까 니놈이 환장대한과 다를바없는 또라이라는 것이다
공민왕이 그리 개자식이면 니놈이 그리 환장하는 이성계와
그 부친 이자춘은 왜 그를 도왔냐고?
그 대답은 몇달째 안하고 뭔 개소리만 짖어대?
광해군이 뭐가 어째?
조선왕조실록 들먹이고 싶겠지만 거그는 철종도
똑똑했다고 구라친 부분이 있거든?
니놈은 그것도 사실이라 믿지?

 니놈이 원하는게 고려가 흑역사란 것이지?
그럼 그 고려에 충성한 유경공도 미쳤었다고 인정해라
그래야 니놈 이야기가 설득력이 있지 않겄냐?
그거 싫으면 니놈 대가리가 두부라고 인정하던가
그럼 니놈 진정성은 인정하마 

  왕씨고려 (123.♡.185.244)  18-02-02 12:24  
결국 안우, 이방실, 김득배, 정세운 죽인 덕택에 흥왕사의 난때는 또 뒤질뻔했다지. 아 맞다 공민왕은 이미 동성 강간으로 막판에 뒤졌지. 지 형이라고 불리는 충혜왕이랑 하나도 나를게 없지. 오죽하면 자기 어머니도 충혜왕과 비교하겠냐? 반역은 지가 때려놓고 충신들보고 반역자라고 해서 죽이는거보면 그냥 세조는 게임도 안될듯. 니가 궁예를 아무리 미치광이라고 욕해도 공민왕 정도만 하겠냐. 아 맞다 궁예는 적어도 공민왕의 조상이라고 불리는 왕건한테 해군대장군을 줬지.  조선태조가 공민왕한테 받아먹은게 얼마나 된다고 그러니? 왕건이가 일목대왕한테 받아처먹은게 저것보다 더 많단다. 니 논리로 치면 궁예도 결국 성군이지. 신채호 선생조차도 궁예를 일목대왕이라고 높였는데, 공민왕 그 새끼는 김동인, 이광수 두 친일파가 미화했다며? 

  왕씨고려 (123.♡.185.244)  18-02-02 13:03  
광해군 이야기에 "이이첨" 이야기를 들먹이면 그냥 게임끝남. 니가 그리도 연산군을 까는데, 그 연산군을 더 병신만든 장본인은 전라도 출신에 "유자광"임.(전라도는 재평가했지만. 진짜로 재평가해야할 동국통감의 논평자이자 전라도 출신인 최부 선생을 죽인 행동대장이 유자광임). 인조 이야기에 "김자점"이야기 들먹이면 끝나듯이. 공민왕 이야기에 "김용" 이야기 들먹이면 끝나는거야~ 공민왕을 재평가하면 무신들 개무시하고 다니고 문관들조차도 개무시하고 다닌 고려 의종도 재평가해야함. 적어도 고려 의종은 폐위되고 좀 정신차리고 이 사건의 모든 책임은 내가 충신의 말을 듣지 못해서였다고 함. 근데 공민왕 본인은 "내가 믿을 사람이 이렇게도 없단 말이냐?" 이따위 헛소리나 함. 반역자주제에. 

  물삿갓 (201.♡.67.242) 18-02-02 13:08  
단재선생은 그리 높인것에 논리적 이유라도 있었거든?
니놈은 그런거 없이 그냥 니놈 꼴리는대로 씨부리잖냐?
궁예가 왕건에게 수군 맡겨서 왕건이 후백제 남부를 쳐서
고립시켰던건 알고 깝친거지?
니놈이 대원수라 부른 안우가 이정도 공을 세웠디?
기껏 출세에 눈이 멀어 지 상관을 죽인놈이?


설득못할거 알았으면 이제 오지마라
니놈따위가 들락거려 요즘 접속량초과가 심하다
니놈의 쓰레기글 때문에 남들이 피해보는게 심하니
오지마라
궁예와 안우에 환장하는데 가서 지랄하고 오지마라고
알갔냐 두부대가리야 

  왕씨고려 (123.♡.185.244)  18-02-02 16:11  
신채호 선생이 말한대로 왜 궁예를 높이 샀냐면
독자적 연호 쓰고 대륙으로의 진출 이런거 꾀한걸 높이 산거만 있겠냐? 뿐만 아니라 왕건의 하는 좆같은 행태들(신라는 고사하고 후백제의 동의없이 야밤에 찬탈. 팔공산 전투 패배 이후 보복행위때 사람 여럿 죽임.통일 과정에서 또 여럿 죽임 기타 등등)으로 궁예가 까이고, 궁예가 불심을 정치적으로 이용한 것처럼 왕건도 불심을 정치적으로 이용한 것까지 기타 등등 숱하단다. 니가 이성계를 키운게 공민왕이라고 했지? 그 왕건을 키운 장본인이 궁예다. 민담에서 좋은 이야기가 안나오겠지. 근데 말이다 왕건은 사서에서 좋은 이야기가 안나와 동국통감을 시작으로 고려왕조에 정통을 찾고자 했던 안정복 선생이 쓴 동사강목에서도 왕건이 궁예랑 다를게 없다고 깐거다. 뭐라고 했는지 볼게 "왕건과 궁예는 본시 신라의 백성이었다가 나라가 어지러워지니 왕건과 궁예는 까마귀떼로 만났다." 라고 했다.동사강목이나 동국통감에서도 왕건이 궁예랑 다를게 없다고 하는데. 민담? 왕건은 민담 정도가 아니야 궁예 쫓아내고 나서 이흔암이 반란 깐거 모르지?

그리고 그 왕건이 훈요 10조 8항을 걸었단다. 부인도 경상도 출신이 2번째로 많았고 전라도 출신 부인은 2명이었단다. 

  왕씨고려 (123.♡.185.244)  18-02-02 16:50  
참고로 안우 장군은 전라도의 영웅 중에 영웅인데 공민왕이 죽인거 맞고 김용이 죽인거 맞아~ 이간질로 죽였어. 흡사 니 논리로 따지면 북원의 양길도 궁예가 죽여도 할말없는거야. 애초에 양길은 왕도 아니였단다. 안우 장군은 니가 아무리 떠들어도 열전록에 있는 충신이고 홍건적 격퇴했던 영웅이란다. 거짓밀서 문제로 따지면 임진왜란때 병사들 죽인 유성룡 대감도 욕먹어야 하나 그 사람도 충신이다. 그리고 니 생각하는 꼴아지가 웃기네 거짓밀서를 논파할 계책이 있느냐고 하니까 계책 못세움.  출세에 눈이 멀어 지 상관을 죽였다는 것은 니 뇌피셜이고, 실제로 그 밀서 받은거 왕한테 주려다가 죽은게 안우 장군임. 출세에 눈이 멀었다면 그 잘난 이색 그 새끼는 왜 흥왕사의 난때 뭐했냐? 

  물삿갓 (201.♡.67.242) 18-02-02 18:41  
영웅중의 영웅이면 귀주대첩 정도의 공이나 세웠냐?
밀서가 김용이 장난친건지 진짜 공민왕이 뿌린건지 니놈이
봤냐? cctv라도 찍었어?
불과 10년전 일도 서로 지 잘못 아니라고 떠밀고 사실파악이
어려운게 세상일인데 무려 천년전의 일을 니놈이 무슨수로
확실히 안다고 이 병신 육갑이냐? 니놈이야말로 뇌피셜 개지랄이지
니놈 대가리가 두부니까 두부셜이냐?


구라 그만치고 좀 꺼져 병신아
니놈 두부대가리엔 궁예와 안우와 이철승같은 병신들만
박아놓고 사니 대책이 없지
니놈 등장은 여기 접속량 낭비다
오지말고 좀 사라져라
고졸일까 싶었는데 지껄이는말 수준보면 니놈은 중졸이야 

  왕씨고려 (123.♡.185.244)  18-02-02 19:52  
당장에 난 전라도 사람도 아니야. 경상도 사람도 아니고, 서울 사람이야. 너는 마치 코드 인사로 사람을 보는 성향이 있는데, 이렇게 너처럼 사람을 보게되면 영웅도 민족분열자 밖에 안되는거야. 안우 장군은 충신이 맞아 니 코드에는 정세운 장군을 죽인 살인마인지 몰라도 나는 이렇게 능력이 있는 사람은 오히려 전라도 입장에선 영웅이라고 생각해. 육군참모총장이 무려 4명이나 되고 각 사단에 사단장이 4명이나 되는 판국이 거짓밀서가 한번 도착되는 즉시 걍 다 죽는거야. 안우 장군도 재산 얼마 없어. 정세운 장군을 죽인 것에 대해서 잘못을 시인해서 자기가 직접 죽으려고 제발로 찾아오면 그게 출세를 위한건가? 안우 장군이 정세운 장군을 안죽여도 어차피 안우, 정세운 두 사람 다 죽었어. 내가 더 이야기 해줄까? 김용을 안성군으로 봉해서 종2품 관직 준놈이 공민왕이야.

"김용은 왕을 호종한 공로를 인정받아 일등공신이 되고 토지와 노비(奴婢)를 하사받았으며 밀직부사(密直副使)로 임명되고 수충분의공신(輸忠奮義功臣)의 호를 하사받았다. 반란을 일으킨 조일신이 행궁(行宮)을 침범해 숙위하던 관리들을 많이 죽였지만, 김용은 내전(內殿)에서 숙직하다가 혼자만 살아났으며 또한 반군의 침입을 저지하지 않았다고 해서 물의가 분분했다. 왕 또한 그를 의심하여 장형에 처한 후 바닷섬으로 유배보냈다.

원나라에서 장사성(張士誠)4)을 토벌하려고 사신을 보내 뛰어난 장수를 모집하자 왕은 김용을 안성군(安城君)으로 봉해 파견했다. 이듬해에 귀국하자 지도첨의사사(知都僉議司事)로 임명하였다." 공민왕한테 아무 책임도 없냐? 아니 반란터져서 왕 뒈질뻔했는데 진압 제대로 못해서 유배먹는게 정상인데 어떻게 다시 지도첨의사사를 다시 주냐?

이짓거리를 궁예가 하냐? 의종이 이짓거리하다가 망했잖아. 병신아. 악비가 죽은게 억울하지? 이런 짓을 하니까 조선 태조가 이때 피해본 사람들이 끌어다가 우,창 두 새끼 폐위시켰잖아.

고려사, 고려사절요, 동국통감 뿐만 아니라 동사강목조차도 공민왕이 잘못했다고해. 공민왕은 애초에 지 조카도 죽인놈이야. 니가 조선 세조를 까지만 공민왕은 조카죽여놓고 원수제 혁파해라 왜 죄짓고 유배간 놈을 당시 조정에 불러들이냐 이런 소리 귀아프게 해도 듣지도 않았아.

니 논리로 치면 류성룡 대감도 병사 죽였으니까 류성룡 대감도 출세하려고 그런거네? 안우 장군이나 류성룡 대감이나 다 충신이야. 문제는 바로 왕이라고, 대소신료들이 공민왕보고 "총사령관이 총병관인지 뭔지 구별안되니 정리하자"라고 하니까 씹었어. 무과 도입하자고 하니까 씹었어 사병도 줄이자고 하니까 씹었어. 궁예랑 다를게 뭐냐? 궁예도 이짓거리 하냐? 궁예에 민담이 나쁜건 어디까지나 민담이야. 보개산성 이야기는 뭐냐? 왕건은 민담이 아니라 아예 정사에서도 "왕건도 궁예랑 다를게 하나도 없는 인간"이라고 했어.역사라는게 어니 니 좆꼴리는대로 판단하는게 역사냐? 니가 원하는 지역감정이라는게 자초지종도 판단안하고 전라도 사람 죽인 전라도 사람을 간신으로 모는게 출세에 눈이 먼 난신적자로 모는게 니가 원하는 지역감정이냐? 거짓밀서인지 확인이 불가한 상태에서 니가 할수있는게 뭐냐? 이 모든 책임은 안우가 아니라 왕이 지는거야 왕에게 빌붙은 김용같은 간신배가 지는거고. 국왕이라는게 그냥 개엿장수 마음대로 하는게 국왕인가? 네가 연산군 욕하지? 연산군은 적어도 초기에 반역은 안저질렀어. 근데 공민왕은 반란도 깠어. 너는 그 잘나디 잘난 국왕에 대한 충성 앞에 지역 동료도 등처먹고 팔아먹는 놈이냐? 난 너를 전라도 인간으로 취급도 안해 아니 난 짱개로 취급해. 

  왕씨고려 (123.♡.185.244)  18-02-02 20:14  
니가 또라이라고 욕하는 궁예도 폭군인지 아닌지 모르잖아? 김돈중도 간신배인지 간신배가 아닌지 모르잖아(애초 의종이 맛탱이 갈때 직언까지 했던 인물임. 정중부의 일은 잘못했지만 정중부는 김돈중보다 몇배나 더 개쓰레기 짓했고 이는 경대승이 왜 정중부 가문을 박살냈는지를 따지면 됨) 

  물삿갓 (190.♡.98.57) 18-02-03 02:30  
니놈이 호남이고 경상현이고는 내 관심사 아니거든?
단지 유경공이 경상 현 놈이니께 니놈도 그 찌끄레기란건 안다
니놈이 유경공 후손이란게 구라가 아니라면 말이지
그리고 김대중더러 개새끼네 5.18이 빨갱이 폭동이네 하는거
보면 니놈 집구석에서 그따위로 밥상머리서 욕지랄만 가르친걸
유추할수 있지.
근데 니놈이 서울? 장난하냐?



니놈 일전에 중소기업 진흥청에 전화로 지랄해 봤대매?
왜 같은짓을 문화재청엔 안하냐? 니놈 이 대답도 안한지
1년됐다
대가리가 두부여도 니놈이 그리 확고하게 여기는 불만있으면
해야지 뭐하냐?
아예 문재앙 통수권자에게 투서해.
니놈을 문화재청장에 임명해 달라그래
그래서 안우를 대원수라 올리고 고려조는 왕건부터
전부 개새끼들였다고 국사교과서 싹 갈아치워
사내새끼가 대차게 살아야지 서른넘어 계속 놀고먹을래?


그럴 베짱없음 제발 꺼져 병신아
니놈 또라이가 글씨부린 날마다 저녁에 접속량 초과로 여기 다운되잖냐
여긴 문화재청이 아니란다 두부대가리야
알았냐? 무쿠리년이 싸지른 새끼야? 

  왕씨고려 (223.♡.202.203)  18-02-03 10:18  
518은 민주화 운동 맞음
이유는 배승일씨가 도시에 있던 폭탄제거해서 여러사람 살렸음
진정한 민주투사는 중립을 지킨 배승일씨임. 폭탄 제거로
국민들 생명권과 안전을 보호했음. 이게 더 중요함
김대중은 위인임. 덕분에 4자필승론 외치느라 노태우 당선됨.
니가 싫어하는 노태우 입장에선 김대중이 영웅임.
김대중 입장에선 김영삼이 영웅인거처럼.


그리고 유경은 경상도 출신이 아닌 "황해도" 출신임.
그리고 왕건은 동사강목, 동국통감 다 욕먹음.
고려왕조 재평가했던 동사강목도 왕건욕함

그리고 설민석도 고려왕은 단 4명만 알면 된다고 했음. 설민석도 고려가 오백년버틴게 기적이라고 했음.

불만있으면 너부터 설민석한테 따져야함.
동국통감에서 고려왕조 까는 논평단거도 충신인 최부선생이 했음
최부선생은 전라도 출신에 충청도 기근 나서 백성들 굶어죽을거 대비해서
수차 도입해 살린 사람임.

참고로 공민왕의 찬탈과 참소가 옹호되면 박정희도 옹호되어야함
시대 운운하지말길. 충정왕 입장에선 박정희 전두환 입장임.
적어도 박정희. 전두환은 지 조카는 안죽였음. 사람 죽인거로 따지면
공민왕이 더 많음. 목호의 난때 죽은 사람들 흥왕사의 난때 죽은 사람들
조일신의 난때 죽은 사람들 등등하면 공민왕이 더 많이 죽였음
그리고 공민왕을 미화한건 늘 말했듯 이광수. 김동인 같은 친일파임.
조선일보고. 박정희 전두환을 떳떳한 인간들이라고 생각안하나 공민왕이 쓰레기여야 박정희. 전두환이 까임
니 논리는 흡사 1명을 죽이면 비극이지만  1000명을 죽이면 영웅이니 통계다라는 말과 비슷함.

그리고 김대중이 구제하려고 했던 동티모르도 인도네시아가 동티모르 지배하는건 일본이 오키나와 지배하고 중국이 티베트 위구르 지배하는 것보단 명분 있음. 차라리 내가 김대중이면 인도네시아가 아닌 미국에 붙어 짱깨랑 맞짱뜰거임. 티베트 위구르 독립시켜달라고 할거임. 인도네시아가 무슨 짱깨가튼 공산주의 국가라고 착각하나봐 인도네시아 혼란 틈타서 짱깨가 동남아해안 섬 지들거라고 바득바득우겼다곤 생각도 안하나봐.

쪽바리가 오키나와 지배하고 짱깨가 티베트 위구르 내몽골 지배하고 시정잡배가 이북지배하는 것보단 훨명분있는게 인도네시아의 동티모르 지배임. 

  물삿갓 (201.♡.67.242) 18-02-03 10:42  
5.18이 민주화 운동이라고?
에이~~ 일전엔 빨갱이들 폭거래매?
호남놈들 다 개새끼래매?
왜 인제사 말 바꾸냐?
하기사 동국통감도 구라라고 한 새끼가 만날 인용은 그걸 갖다 했지?



 동티모르 독립 도와준 김대중이 개새끼면, 당시 같이 UN군 보낸 클린턴과
슈뢰더와 코피 아난 전부 개새끼들이네?
그 새끼들에게도 똑같이 욕했냐? 니놈 그러지는 않았잖냐?
근데 김대중만 개새끼라고?
클린턴은 천자고 김대중은 호남놈이니 개새끼냐?
니놈 기준에선 호남이 무쿠리보다 못한 새끼들이지? 맞지 두부대가리야?
이제 그만 커밍아웃해라
솔직해야 매는 덜맞지 병신아
어디서 되도않는 위선떨고 앉았냐 

  물삿갓 (201.♡.67.242) 18-02-03 12:25  
배승일씨 들먹이는 두부대가리가 배승일씨가 해체한 폭탄 설치한 새끼들은
아무소리를 안하는구나?
그리고 그 외에 그 개새끼들에게 죽어간 수많은 광주시민들은 다 니놈눈엔 빨갱이지?
맞지 무쿠리 병신아?
니놈 애비가 니놈 그따구로 갈킨거 다 안다
경상 현은 그딴 씨발새끼들 사는데거든
경상 현 아니라고?
니놈 지껄여온 소리가 있는데 구라칠래? 

  왕씨고려 (223.♡.162.114)  18-02-03 17:44  
배승일씨는 폭탄제거로 생명권을 보호했고 건물의 파괴도 막았음. 격변기에 세월호 사건을 막은 격임. 민주주의 사회에서 이런거는 기본으로 하고 또 이런거 하려고 정부가 존재하는거임. 518유공자들도 인정하고 우파들도 인정하는 진정한 중립주의자이자 나라의 영웅임.

이런 사람들이 국회의원하고 대통령해야함.
안우 장군도 전쟁영웅으로 짱깨들한테 능욕당한 개경을 수복했고 정세운 장군과 더불어 충신임. 류성룡 대감도 욕먹어야하나 정세운. 안우. 류성룡 모두 만고의 충신임.

안우 장군덕택에 짱깨쳐발랐고 정세운 장군도 마찬가지임
난 전라도를 좋아해서 안우 장군 띄우는데 넌 폭군 공민왕을 빠네
안우장군이 폭군한테 빌붙은 류자광 앰창 새끼처럼
같은 고향 사람이자 동국통감 편찬에 참여한 최부선생을 죽인줄 아나봐

최부 선생도 안우 장군을 충신이라고 했거
최부 선생도 전라도 사람이다. 임마
전라도 좋다며 안우 장군은 출세에 눈이 멀었는데
그 사람이 왜 죽으려고 자기발로 왕 찾아갔냐.
공민왕이 뇌수튀어죽을만큼 잘못했고 공민왕이 궁예 이상 쓰레기인데
공민왕이 조선 태조를 만들었으면 궁예덕택에 왕된 왕건은? 

  왕씨고려 (223.♡.162.114)  18-02-03 18:01  
클린턴? 아 그 클린턴재단 문제로 욕먹는 클린턴?

참고로 동티모르가 아니라 티베트 위구르가 독립하고 내몽골이 몽골에 편입되는게 우리한테는 훨 이득임. 인도네시아보다 더 쓰레기 국가는 짱깨고 1.4후퇴까지 일으킨것도 짱깨임.

인도네시아보다 더 추접스러운게 짱깨임. 동티모르는 애시당초 티베트, 위구르, 오키나와보다 더 나라도 아니였음 19세기까진 네덜란드 포루투갈 땅임
반대로 위구르는 본시 청나라 만주족 영토였음. 티베트도 청나라 영토임
동티모르보다 더 독립이 시급한 곳은 티베트, 위구르임. 만주족까지
아 내몽골도 몽골한테 돌려줘야함 오키나와도 19세기까지 쪽바리땅 아님

김대중은 짱깨따위한테 대들깡은 없음. 본인이 중공이랑 수교맺자고 떼씀
참고로 인도네시아보다 짱깨가 훨씬 악랄하고 더럽고 추잡함

베트남 파병도 실은 짱깨견제로 한거고 625전쟁때 연합국 보낸 것도 짱깨견제로 한거임

뿐만 아니라 짱깨는 고구려. 백제, 신라도 지들 역사로 만들고 고려도 지들 역사로 만들고 한글도 지들 한자로 만들었다고 하고 조선도 지들 역사라고 함

니 말하는 꼴아지보면 조선족이랑 비슷하네. 짱깨발랐던 장수도 욕하는거보니 짱깨냐? 

  물삿갓 (201.♡.67.242) 18-02-03 21:02  
아~~~ 그르냐? 니놈따위가 클린턴을 비웃어?
참고로 클린턴은 니놈 나이에 이미 힐러리랑 결혼했고 하원의원 지내고 있었다.
니놈은 서른 넘게 처먹은게 방구석지에서 계속 쳐 놀면서 이딴 글쓰고 니놈 두부대가리
자랑하고 있지? 애비 덕에 금수저 물고나서 일이라곤 안하고 처 노는 새끼가?
그딴 주제에 클린턴이 뭐 어째?
니놈은 여자나 만날수 있겠냐?
니놈 애비가 어디 골빈여자 하나 돈으로 끌어들일지는 모르겠는데 니놈 꼬라지 보면
바로 도망가지 않을까 싶네.




 니놈이 뭐라 지껄이든 중국은 남한과 많은 교역을 맺을 수 밖에 없는 나라다.
무쿠리 걱정하는 새끼가 짱깨는 드럽게 욕하는데 왜 기준이 그리 왔다갔다 하냐?
하기사 인니가 동티모르에 뭔짓했는지 아는거 없는 새끼가 어디 하나 꽂혀서
기어이 김대중 개새끼라고 욕할 짓만 찾으려 드니 답이 없지
두부대가리 가치가 그딴거밖에 없으니까. 맞지 병신아?


 안우가 무슨 홍건적 퇴치 선봉장이었냐? 정세운이나 이성계가 다 하는거
뒤에서 깔짝대기만 한 새끼였지?
니놈이 뭐래든 고려시절에 해외무역으로 더 이름 알려서 그래서 현재 Korea다
같잖으면 니놈이 국호 바꿔 보던가
니놈 영어 이름은 Tofu brain이냐? 

  왕씨고려 (223.♡.202.167)  18-02-04 01:02  
그 고조선을 없앤 쓰레기 집단들이 짱깨고 백제, 고구려를 없애는 것도 모자라 신라까지 없애려고 했던 쓰레기들이 짱깨고 개경을 유린한 쓰레기들도 짱깨고 네가 욕하는 짱깨들 도륙낸것도 안우. 이방실, 김득배 3문무신료고. 이색 같은 친중간신 매국노 시켜서 군대 쳐보내려다가(윤이 이초 사건) 사전에 발각된 것도 명짱깨고 종계변무 걸어서 남의 왕실 조작한것도 짱깨다.
1.4후퇴 모르지? 교역? 인도네시아보다 더 추잡한 나라가 짱깨야.
하긴 짱깨의 본주인은 넘버원 대만이지. 본토에 오성홍기 다는 놈들이겠냐
내몽골도 짱깨땅 아니고 티베트 위구르도 짱깨땅 아니야

인도네시아보다 더 쓰레기같은 나라가 짱깨임
인도네시아가 동티모르 탄압? 티베트 탄압은?
짱깨 부채 경단위인거? 비자금이 조단위인건?
많은 교역이라 90대 짱깨국 사업가서 실패하고 쪽빡치고 온 사람들은
교역? 싸구려 짝퉁 개하자 물건으로 교역?

인도네시아가 동티모르 핍박한거보단 짱깨가 티베트 핍박하는거보면
답나왔는데?

"니놈이 뭐라 지껄이든 중국은 남한과 많은 교역을 맺을 수 밖에 없는 나라다. " 지랄 개좃을 까네 ㅋ 짱깨는 박멸이 답임. 알겠냐? 좃선족 새끼야
이 새끼 이제보니 화교새끼였네 

  물삿갓 (190.♡.98.57) 18-02-04 01:03  
니놈 또 찾아와서 쓰레기글 싸질러대니 저녁시간마다
트래픽 초과다
니놈은 살아있는거 자체가 민폐니까 오지마라
뒈져버리라하고 싶은데 그거야 니놈 알아서 할일이고
암튼 오지마라
니놈따위의 두부대가리가 유경공이 아니라 왕손이라
해도 쓸모없는 쓰레기인건 확실하니까
알겠냐? 두부대가리 병신아? 

  물삿갓 (190.♡.98.57) 18-02-04 01:11  
니놈 처먹는것 중 중국산이 있게? 없게?
당장 내일부터 중국과 단교하면 각종 식자재값
어찌되게?
그럼 금수저 문 니놈이야 상관없이 후지산
도라지 처먹으면 되지만 일반 서민들은 어찌되게?


니놈이 중국 싫다고 남한 5천만이 중국과 다 벽을
져야한다는 병신논리는 설득력이 있게? 없게?
그리 잘났으면 지금 중국관광객 줄어서 난리난
명동 상거리에 니놈 금수저 판 돈 풀어보라는데도
대꾸도 않는 니놈은 대책이 있게? 없게?
니놈이 그렇다고 무쿠리들 끌어올 능력은 있게?
없게?
니놈 두부대가리는 무쿠리도 비웃게? 안비웃게? 

  왕씨고려 (223.♡.202.248)  18-02-04 08:53  
짱깨가 경제적으로도 끼치는 피해 말해준다
1. 미세먼지
2. 제주도에 땅값쳐올린거(다른 지역도 마찬가지)
3. 동남아 바다에 섬들 다 장악해서 우리 무역에 차질생기고
동남아 국가들한테도 민폐
4. 반란국가 북괴한테 석유 제공으로 분단가속화
5. 짱깨현지에 가서 사업하는 한국인들 피해 속출과 그로 인한 사업실패
6. 마구 유입되는 짱깨 외국인 노동자로 노동시장 교란
7. 민폐의 관광객 불결한 위생상태는 기본 등등
8. 1.4후퇴로 한국 분단 고착화
9. 보이스피싱으로 해악
10. 한국인들이 중국가서 빵즈소리듣고 차별

등등. 차마 셀수가 없음

참고로 짱깨가 얻는 부

1. 남의 나라 부동산가지고 장난쳐서 시세차익으로 재미봄(캐나다. 호주, 미국뿐만 아니라 한국까지도 장난질로 이득
2. 아프리카에 가서 금캐느라 환경파괴
3. 티베트 위구르 내몽골을 기반으로 경제적 이득 얻음 물론 동남아 바다까지(가장 결정적)
4. 짝퉁 제조로 이익얻음.

참고로 안우 장군도 쳐들어오는 짱깨들 좆나 죽였는데
응당 전라도의 자랑인데 갑자기 정세운 장군 이야기로 이간질시키면
넌 전라도 사람이 아닌 짱깨임.

너만 짱깨랑 교역운운하지 교역하는 방식이 쓰레기라는건 안따짐
한글도 지들이 원류라는 짱깨들과 교역이라 

  왕씨고려 (223.♡.202.248)  18-02-04 09:28  
짱깨가 우리에게 이익이 될수 있는 나라로 변모하기 위해
1. 티베트, 위구르, 내몽골을 독립시키거나 본래의 주인한테 돌려준다.
2. 타이완이 짱깨를 접수하거나 반을 나눈다
3 .짝퉁 안보내고 진퉁 보냄
4. 잦은 공사로 발생하는 미세먼지는 짱깨가 다 책밈
5. 북괴에 석유끊음
6. 1.4 후퇴에 사죄
7. 역사왜곡을 중단
등등. 내가 너한테 묻고 싶은거있음
1. 백두산은 장백산이게 백두산이게?
2. 고구려는 누구 역사게?
3. 장보고는 당나라인이게 신라인이게? 

  물삿갓 (201.♡.67.242) 18-02-04 09:49  
1. 미세먼지-> 미세먼지가 다 중국서 왔냐?
근데 왜 남동풍 부는 여름에도 미세먼지 문제가 나오냐?
니놈같이 애매모호하게만 아는 새끼들이 중국핑계지


2. 제주도 땅 매입?  그건 허용한 남한 정부도 병신들 아니냐?
다른나라들은 외국인이 땅사려들면 꽤 어려운데 남한은
제주도에 무비자 입국까지 허용했으니 뙤놈만 오는게 아니라
베트남 애들도 온다던디? 그 허용한 병신정권이 아키히로 정권인건
알고 씨부렸냐?


3. 소설쓰지마라. 동남아 어디 그랬디?
동남아엔 원래 화교 많은거 알고 씨부렸냐?
니놈 화교가 뭔진 아냐?


4. 지랄한다 병신아
북한더러 만날 지랄하던 새끼가 중국이 분단가속화(사실 그것도
아닌데 니놈  멋대로 씨부린 것) 하는꼴은 못보겄냐?
그러는 니놈은 평소 통일에 대한 뭔 글을 썼냐?
맨날 북한 욕이더만? 그런 욕지랄 앞세우는건 분단
가속화가 아니고?


5. 중국가서 사업성공하는 이들은 뭐냐?
유역비랑 결혼한 송승헌은 미친거냐?
니놈이 20년 벌어도 송승헌 한달버는것만도
못한건 아냐?
하기사 니놈 놀고처먹지? 애비가 돈잘버니 상관없지?


6. 왜 유입하냐? 니놈같이 놀고처먹는 병신들이 많거든.
공장돌리려는데 사람은 없고 니놈은 일하라고 사정해도 안하거든
그럼 사람데려와야지 대책있냐?


7. 니놈이 방구석지서 놀고먹으니 모르나본데, 요즘 중국 관광객들
안드럽던데?
중국을 가봤어야 알기나 알지 두부대가리야
애비가 돈많으니 보내달라그래 병신아

8. 연합구 맥아더가 중국 자극 안했으면 중국 개입 안했다
만주에 원자탄 2~3개쯤 떨구자고 한게 맥아더인진 아냐?
치자는 미국과 홍콩땜시 중국을 너무 몰아세우진 말자는
영국 입장이 달라 어정쩡하게 꼬인건 누구 잘못이냐?
애시당초 전쟁서 지질 말던가



9. 보이스피싱으로 당했냐?
그 업주가 남한사람인건 뭐게? 하기사 니놈 두부대가리로 알랴마는

10. 니놈도 중국사람 차별하고 욕하잖냐?
중국놈들은 병신이냐? 당하고만있게?
니놈같은 두부대가리가 나라망신인거 니놈만 모르지? 

  물삿갓 (201.♡.67.242) 18-02-04 10:55  
내 대답이 듣고 싶더냐?

이 숙제 내준지 몇달 됐다. 빨리 이거나 해라


1. 유경공 개새끼(니놈 족보 인증샷도 첨부)

2. 니놈 애비 이름 대고 개새끼 (니놈 애비새끼 민증샷첨부)

3. 니놈 애미 이름 대고 이년은 무쿠리년 (물론 민증샷첨부 )


 내줄 숙제 더 있는데 우선 이것부터 마무리 짓자
그래야 니놈이 두부대가리라도 사람 싸가지는 있다고 믿지
안그러냐 병신아? 

  왕씨고려 (223.♡.24.226)  18-02-04 17:08  
1. 미세먼지-> 미세먼지가 다 중국서 왔냐?
근데 왜 남동풍 부는 여름에도 미세먼지 문제가 나오냐?
니놈같이 애매모호하게만 아는 새끼들이 중국핑계지

응 해외발 미세먼지 대부분은 짱깨에 우리나라에 미세먼지
못찾으니 닭이 고등어 드립침. 결국 미세먼지의 근원은 짱깨.

2. 제주도 땅 매입?  그건 허용한 남한 정부도 병신들 아니냐?
다른나라들은 외국인이 땅사려들면 꽤 어려운데 남한은
제주도에 무비자 입국까지 허용했으니 뙤놈만 오는게 아니라
베트남 애들도 온다던디? 그 허용한 병신정권이 아키히로 정권인건
알고 씨부렸냐?

응 쥐박이 사면한것도 우리의 자랑스런 대중 선생

응 지문날인을 비롯해 중공과 수교맺자고 오랬동안 떼쓴건 김대중 선생님
아울러 제주도가 짱깨 부동산놀음의 장소의 첫스타트 끊은 계기
"제주특별자치도법이 시행되기 이전에는 제주도를 국제적인 관광·휴양 도시, 첨단 지식 산업 도시 등의 복합적인 기능을 갖춘 국제 자유 도시로 육성, 발전시키기 위하여 제주 국제 자유 도시특별법[2002. 1. 26. 공포, 2002. 4. 1. 발효]이 제주 지역에 시행되었다."



3. 소설쓰지마라. 동남아 어디 그랬디?
동남아엔 원래 화교 많은거 알고 씨부렸냐?
니놈 화교가 뭔진 아냐?

스프래틀리 군도를 비롯해 동남아 해역 섬들 다수는 짱깨섬 아님
베트남은 참파 문제. 인도네시아 필리핀 역시 영유권 주장


4. 지랄한다 병신아
북한더러 만날 지랄하던 새끼가 중국이 분단가속화(사실 그것도
아닌데 니놈  멋대로 씨부린 것) 하는꼴은 못보겄냐?
그러는 니놈은 평소 통일에 대한 뭔 글을 썼냐?
맨날 북한 욕이더만? 그런 욕지랄 앞세우는건 분단
가속화가 아니고?

응 석유안끊은 덕택에 북괴가 벼랑끝 개발악을 연장


5. 중국가서 사업성공하는 이들은 뭐냐?
유역비랑 결혼한 송승헌은 미친거냐?
니놈이 20년 벌어도 송승헌 한달버는것만도
못한건 아냐?
하기사 니놈 놀고처먹지? 애비가 돈잘버니 상관없지?

응 그건 딴따라 이야기고 대부분은 중공법에 의거해 사업하는 애들 호되게 혼남

6. 왜 유입하냐? 니놈같이 놀고처먹는 병신들이 많거든.
공장돌리려는데 사람은 없고 니놈은 일하라고 사정해도 안하거든
그럼 사람데려와야지 대책있냐?

응 외노자중 짱깨 압도에 외노자조차 짱깨 좃나 싫어함


7. 니놈이 방구석지서 놀고먹으니 모르나본데, 요즘 중국 관광객들
안드럽던데?

중국을 가봤어야 알기나 알지 두부대가리야
애비가 돈많으니 보내달라그래 병신아


내가 같이 일하던 짱깨는 제대로 씻는걸 못봄

8. 연합구 맥아더가 중국 자극 안했으면 중국 개입 안했다
만주에 원자탄 2~3개쯤 떨구자고 한게 맥아더인진 아냐?
치자는 미국과 홍콩땜시 중국을 너무 몰아세우진 말자는
영국 입장이 달라 어정쩡하게 꼬인건 누구 잘못이냐?
애시당초 전쟁서 지질 말던가

애초에 항미원조니 뭐니 하면서 중공군 개입 밀어붙인건 짱깨에 주은래 짱깨도 개입에 기권 때림

9. 보이스피싱으로 당했냐?
그 업주가 남한사람인건 뭐게? 하기사 니놈 두부대가리로 알랴마는

그 업주는 조선족 짱깨임. 조선족은 한국인이 아닌 애미가 짱깨 애비가 한국인인 짱깨튀기족 즉 짱깨임

10. 니놈도 중국사람 차별하고 욕하잖냐?
중국놈들은 병신이냐? 당하고만있게?

응 짱깨가 먼저 시비. 불법어선이 대표적 함포 쏴서 격침시켜야함

니놈같은 두부대가리가 나라망신인거 니놈만 모르지?

그리고 우린 니가 말한 518민주화 운동하면서 민주정권 일궜지만
짱깨는 천안문 민주화 운동 진압으로 일당독재 구축
우린 티베트, 위구르같은 소수민족 탄압안함
아울러 짱깨가 티베트 탄압하는건 인니가 동티모르 탄압하는거 몇배 몇십배

짱깨는 남녀노소가 짱깨라고 입에달만큼 싫어함.
동북공정을 비롯해 미세먼지 불법 어선등등 다 그 문제로 짱깨 싫어함

우리나라는 민주주의 사회인데 짱깨같은 쓰레기 나라를 빠는건 뭐임
우리가 민주화한게 짱깨 배불릴려고 민주화했냐?
너 조선족이냐? 

  물삿갓 (201.♡.67.242) 18-02-05 00:12  
대답들도 하나같이 좆같이 해놨네
두부대가리로 뭘 하겠냐만 그 같이 일했다던 중국놈은
이러지 않았겄냐?
새끼가 한국놈이라고 아주 쥐뿔도 없이 깝친다고 말이지



조선족 욕하고 싶냐?
그들 조상들은 왜정시대에 나라망하고 살기 힘들어
조국 등졌던 이들이다
니놈 할애비처럼 왜놈에게 손 안비비고 살길 찾아나섰다가
못돌아와서 자식들이 조선족 된거거든?
니놈따위가 괄시할 자격있냐?
무쿠리 애미년이 싸지른 두부대가리 새끼가 

  왕씨고려 (223.♡.24.87)  18-02-05 10:54  
조선족 자체가 애비 애미도 모르는 튀기에 동북공정에 가담하는 인간추물들인데 짱깨 소리짖어대네
인도네시아보고 동티모르 탄압하는거?
티베트. 위구르는? 참고로 짱깨까는건 여야가 없는거임
본받고 싶지 않은 요소가 좆나게 많은데.
나는 히로히토 개씹새끼 아베 개좃새끼하는데
히로시마 나가사키 핵투하 꿀잼
넌 모택동 개새끼 등소평 개새끼못하잖아
그러니까 니가 조선족이라는거야.
얼마나 짱깨가 좆같으면 좆같은 나라도 정상으로 보이냐?
니가 싫어하는 요소들 잘하는 것도 짱깨야
친일파인 푸이도 살려줬어. 

  물삿갓 (201.♡.67.242) 18-02-05 11:50  
미친놈의 새끼 니놈이 언제 그딴소리 했냐?
니놈 분명히 무쿠리 불쌍하다고 질질 싸지 않았냐?
동티모르 불쌍하다는 새끼가 월남에 전투병력 파병해서 월남 꽝남을 아주 개박살낸
원인제공한 다가끼 빡통 욕은 한번도 안했지?
니놈 애비가 그 개새끼 딱가리 였으니까. 맞지 병신아?
난 그런 병신더러 개새끼라고 하지만 니놈은 호남 전체더러 개새끼라 하고
그 호남을 넘어 남한을 그래도 경제회복을 넘어 경제 강국으로 기본은 잡아놓은
김대중 더러도 개새끼라고 하잖냐?
모택동이나 등소평이 나쁜짓 많이했어도 니놈 할애비나 애비처럼 쓸개빼놓고 살진 않았거든?
니놈처럼 방구석지에서 놀고먹진 않았거든?


 니놈 부의 들먹였냐?
그 늙은이 3살때 황제랍시고 주변서 가만안나둬서 참 힘들게 살았지만
막판엔 그냥 평범한 인민으로 일 열심히 하고 살았다.
근데 니놈 새끼는 금수저 물었다고 계속 놀고먹는 새끼가 날마다 고려 욕
호남 욕이냐?
부의보다 니놈이 몇억배는 더 한심하니까 그만 꺼져라
니딴놈의 쓰레기가 올곳이 아니니까 여기는 

  왕씨고려 (123.♡.185.244)  18-02-05 12:57  
북베트남을 지원한것도 짱깨임. 그리고 평범한 인민 좋아하시네 왕조명이랑 같은 악질 친일파인데. 원래라면 프랑스처럼 그놈도 척살되어야함(프랑스도 잘난거 하나 없는게 친일파 바오다이 망명 받아들임. 원래 불허가 답임 망명 불허 때렸으면 북베트남이 명분 얻을리 없었음) 그리고 베트남한테 했던 만행은 짱깨가 더 심했음. 원래 북베트남지원했는데 나중에 짱깨가 베트남에 전쟁걸었음. 뿐만 아니라 명나라때도 베트남 사람들 마구 죽이고 탄압했음. 사람들이 짱깨를 왜 짱깨라고 욕하냐 니가 짱깨를 비호할수록 짱깨들 박살낸 정세운, 안우 같은 두 장군만 욕먹이는거임. 베트남에서 했던 만행은 짱깨가 제일 심했고, 티베트 위구르에서 했던 만행이야 말할 것 없고, 그냥 짱깨는 인류의 악인데, 멀 더 거기서 비호하고 변명하냐. 내가 짱깨를 빨빠엔 전라도를 빨겠음. 전라도야 싫든 좋든 같은 민족인데, 짱깨는 같은 민족도 아니고 해나 끼치는 불구대천의 원수임.말도 안통함. 적어도 전라도는 동북공정에 동의하지 않는데, 짱깨는 동북공정같은거나 일으키는 쓰레기 민족임. 

  물삿갓 (201.♡.67.242) 18-02-05 13:07  
그럼 니놈이 일할때 그 중국놈도 쳐죽이지 뭐했냐?
그 중국놈에게 맞지는 않았냐? 내가 볼땐 니놈은 그 씻지 않았다던 중국놈보다
니놈이 나았을게 별로 없었을거 같은데?
어쩌다 금수저 물고 태어나서 고려사를 병신사라고 지껄일정도로 훌륭하게 똑똑한
두부대가리가 그 불구대천 중국놈과 같이 일을 할 처지로 전락했었냐?
그 이야기는 니놈이 두부대가리라 중국놈과 같이 일할 수 밖에 없는 정도의
가치밖에 안되었다는 이야기네.
맞지 병신아?
니놈 애비가 그런 값어치의 니놈을 아주 자랑스러워 하디?
애비는 전라도 병신취급하며 금수저 벌어왔는데 니놈은 짱개놈과 일할값어치밖에
안된다고 푸념하디?
니놈 두부대가리는 중국어로 뭐라하디? 

  왕씨고려 (123.♡.185.244)  18-02-05 15:16  
우리는 짱깨에게 배울건 없다고 봄. 지금 니가 하는 짓거리가 짱깨랑 다를거 없고
솔직히 나 역시 짱개랑 다를게 없음. 하지만 이럴때일수록 짱깨화에 반대하고
부딫쳐야 한다고 봄. 당장에 제주도 뿐만 아니라 여러곳에서 짱깨가 부동산 투기에 열올림.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관광객도 민폐고 걍 여러가지 민폐임.  전라도 사람들은 적어도 미세먼지는 안날림. 부동산 투기도 그렇게 열올리지 않음. 그리고 짱깨쳐바른 장군도 2명이나 배출함. 

  왕씨고려 (123.♡.185.244)  18-02-05 15:21  
아울러 지역감정의 원조 국가는 불교도 불교지만 나라는 짱깨가 원조임.

글: 갈검웅(葛劍雄)

 

지역차별의 현상은 역사가 오래되었다. 제(齊)나라의 안영(晏嬰)이 초(楚)나라에 사신으로 갔는데, 초나라국왕은 그의 면전에서 제나라사람들은 '도둑질을 잘한다(善盜)'고 말한다. 비록 이는 고의로 모욕을 주는 것이지만, 당시에 이미 지역차별이 존재했다는 것을 반증한다. 이렇게 보면, 지역차별은 최소한 이천년이상의 역사를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지역차별이 나타나는 전제는 지역차이이다. 서로 다른 지역간에 여러가지 원인으로 차이가 존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생황방식, 생산방식, 사상의식, 풍속습관등 각 방면의 발달정도가 서로 다르고, 가치관념과 습관도 다를 수 있다. 이 차이 가운데, 물질을 위주로 한 것은 일정한 객관적 기준이 있다. 그러나, 정신과 관념을 위주로 하는 것은 대부분 주관적 기준이다. 예를 들어, 중원의 유가는 선지(先秦)시대부터 "화이지변(華夷之辨)"이 있어, 변방지역의 소수민족을 오랑캐로 멸시했다. 당시 소수민족의 발전수준은 확실히 화하민족보다 낙후되었다. 다만, 화하인의 정신적인 우월감은 그저 허환(虛幻)의 자신감이다. 소수민족으로부터 동의를 받은 것은 아니다.

 

서로 다른 지역간의 인구유동을 따라, 상호간의 문명 혹은 야만, 빈궁 혹은 부유, 선진 혹은 낙후가 상대방의 앞에 드러날 때, 상대적으로 야만, 빈궁, 낙후한 쪽이 일반적으로 약세적인 지위에 처한다. 비록 유동인구는 그저 현지인구의 일부분이지만, 외부와는 그저 그들과 접촉하므로, 그들에 대한 인상은 현지의 전체 인구에 대한 인상이 된다. 그래서 한 지방에서 외부이전하거나 유출된 인구의 이미지는 왕왕 전체 지방의 이미지가 된다. 예를 들어, 북송, 남송의 전환기에, 대량의 하남(河南) 사람이 송나라황실을 따라 남으로 이주했다. 이들 하남인들은 황족, 고관, 명사, 거상, 부호가 포함되므로, 남송수도 임안(臨安, 지금의 항주)에서 지위와 역할이 아주 중요했다. 항주인들이 감히 차별하지 못했을 뿐아니라, 하남말을 배우기까지 했다. 그리하여 지금 항주방언은 북방언어의 특색이 남아있다. 그러나 많은 하남인들이 천재인재로 사방으로 도망칠 때, 하남방언을 하는 사람은 멸시의 대상이 되어 버린다.

 

여기서 인정해야할 점은 빈곤과 낙후 특히 장기간의 빈곤과 낙후는 확실히 현지인집단의 소질을 하락시키고, 여러가지 나쁜 습관에 물들게 된다. 심지어 뿌리깊은 습관을 가지게 되는데, 특히 하층빈민에게는 더욱 심각하다. 자고이래로, 한 지방의 사람들이 차별을 받는 것은, 기본적으로 모두 이 지방이 흥성하다가 쇠퇴하고, 부유하다가 가난해진 것, 중심이었다가 변방으로 된 것과 관련있다. 하남은 '천하의 중심'이었다. 농업이 발달하고, 상인들이 집중되어 있었다. 낙양, 개방은 수도와 배도(陪都)의 지위를 가지고 있었다. 다른 지방사람들이 감히 하남인들을 멸시하지 못했다. 그리고 하남인이 된 것을 자랑으로 여겼다. 지금 전국의 적지 않은 가족들은 모두 조상이 하남인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하남이 한 때 다른 곳과는 비교할 수 없는 지위를 가졌음을 알 수 있다. 기실 적지 않은 사람들은 아예 하남사람이 아니다. 혹은 외지에서 하남으로 이주해 들어간 사람이다. 이후로 더 이상 진정한 조적을 따지지 않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송나라이후, 하남은 날로 쇠퇴한다. 명,청인들의 글에서, 하남인들은 이미 비판과 조소의 대상이 되었다. 근대이래, 하남은 더더욱 '수재, 가뭄 및 메뚜기해"와 함께 언급되었고, 하남인들의 장점은 점점 가려지게 된다.

 

문화의 전파는 사람과 사람간의 접촉과 연결과 뗄레야 뗄 수 없다. 인구유동이 적고, 정보전파가 느린 조건하에서, 장점과 악습의 전파는 왕왕 한 지역내로 한정된다. 그리하여 현지의 문화특징이 된다. 이런 특징이 일단 형성되면, 장기간 존재하게 된다. 경제적으로 이미 빈곤을 벗어나더라도, 빈곤할 때 형성된 습관은 상당한 기간동안 지속된다. 마찬가지로, 외부에서도 현지를 이해하는 것에 시간이 걸린다. 설사 현지상황이 바뀌었다고 하더라도, 원래의 견해가 쉽게 바뀌지는 않는다.

 

그래서, 지역차별을 타파하려면, 먼저 지역간의 차이를 축소시켜야 한다. 첫째, 빈곤,낙후지역의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둘째, 인구를 자유롭게 이동시키고, 정보를 충분히 교류하는 기초위에서 상호간의 편면적이고 주관적이고 낙후된 인식을 바꾸어야 한다. 정부는 반드시 법률로 공민의 평등권을 보증하고, 매체는 객관적이고 전면적으로 보도해서, 잘 이끌어야 한다. 차별당하는 대상들은 한편으로 당당하게 자신의 권익을 보호하고, 다른 한편으로 자신의 결점을 제대로 보고, 자존자강(自尊自强)해야 한다. 

  물삿갓 (190.♡.98.57) 18-02-06 02:38  
솔직히 나 역시 짱개랑 다를게 없음.
-> 니놈 스스로 두부대가리인거 인정한거냐?
맨날 짱개가 민폐들이라더니 니놈도 다를거 없음 니놈도
민폐지?
그럼 좀 그만 씨부리고 사라져라
여기 니깟놈 말 들어주는 이 없는거 니놈도 알잖아?
알갔냐? 두부무쿠리 첩목아 중국산아? 

  왕씨고려 (223.♡.24.233)  18-02-06 12:10  
응. 난 중국산이 아님 중화민국산임 고로 타이완 넘버원
차이나 넘버 나인티나인 프리 티베트 프리 내몽골 프리 위구르
천안문 민주화 운동임. 알겠냐? 짱깨야? 온갖 거창한 사자성어 남발하듯
길게 갈 필요도 없음 

  물삿갓 (201.♡.67.242) 18-02-06 13:24  
그래그래
유경공 후손?
병신육갑을 해라
니놈 스스로 대만산 쓰레기라고 인제 자백하냐?
올림픽때 자국기도 못올리는 팔푼나라서 왔냐?
근데 애미는 왜 무쿠리년이냐?

대만과 무쿠리 잡종 두부대가리 새끼야
꺼져라
더이상 이 사이트 트래픽 초과 만들지말고 꺼져 씨발새끼야
니놈이 위구르가 뭐? 동티모르가 뭐?
위구르나 티벳 위해 니놈이 뭘했는데?
중국어나 일어 할만한 놈도 못되는게 지금껏 니놈이
보여준 두부대가리 쑈였거든
지겨우니까 꺼져
깝칠거면 놀랄만한 실력을 보이던가 

  왕씨고려 (123.♡.185.244)  18-02-06 15:24  
정몽주도 참고로 중뽕이었지. 고려 광종도 짱깨를 좆나 빨아댔다지. 뭐 중요한 것은 자국기도 못올리는 팔푼이 나라가 넘버원 취급받으면 제일 열폭하는 것도 본토 짱깨임. 티베트 프리, 위구르 프리로 제일 열폭하는 것도 본토 짱깨임.

내가 중화민국산이라고 한건 일부로 조선족 짱깨인 널 까려고 그렇게 말했지. 내가 한국인인데 너같은 조선족 짱깨 성질 건드릴려고 일부러 중화민국산이라고 농담깐거지 내가 한국인인데 일부로 걍 짱깨까려고 중화민국산 짱깨라는 말에 기분이 좆같고 더럽냐? 짱깨야? 짱개들 본인이 말하지 않냐? 짱깨를 견제하기 위해서 다른 짱깨를 이용해라(이이제이) 가까운 짱깨를 치기위해 먼 짱깨를 이용해라(원교근공) 흡사 쪽빠리깔때 무타구치 렌야를 독립운동가로 띄워주는 것과 비슷한데. 딱 봐도 모르겠나? 

  왕씨고려 (123.♡.185.244)  18-02-06 15:49  
5.18도 민주화 운동 맞음. 하지만 천안문 사건이 아니라 천안문 대항쟁 천안문 민주화 운동으로 바꿔야함.월남파병 욕먹는거 맞음. 하지만 짱깨들이 베트남에서 학살한 숫자만 숱함. 고금토탈로 한국보다 훠얼씬 많음. 티베트 위구르 학살은 말할 것 없고 우리가 아무리 나쁜짓하고 못된짓해도 짱깨들이 동서고금을 돌아가면서 했던 온갖 더럽고 나쁜 개짓거리들을 따라갈수 있겠냐? 내가 짱깨를 까는데 대만산이 되고 몽골산이 되고 티베트산이 되고 위구르산이 되든 뭔 상관이니?  조선족의 역사도 만주국 건설에 기여한것이 첫번째 시작이라며? 애비 애미가 짱깨인지 한국인인지도 모른다면서? 

  왕씨고려 (123.♡.185.244)  18-02-06 16:31  
니가 아무리 열받아하고 빡쳐도 타이완 넘버원맞과 차이나 넘버 나인티 나인 맞아.  니가 짱깨가 아닌 이상은 열받아할 필요없어. 자국기도 못올리는 팔푼나라가 넘버원이고 본토 대륙에 있는 인간들이 넘버 나인티 나인이야.
여기서 더 말하면 위구르는 독립하고 티베트는 독립하는 것도 당연하고 내몽골도 몽골한테 주는 것도 당연하단다. 니가 짱깨나 조선족이 아닌 한국인인이상. 짱깨가 오래갈 확률이 얼마나 되겠냐? 

  물삿갓 (201.♡.67.242) 18-02-06 20:00  
에라이 병신아
고려시절에 중국은 지금 미국의 위상이었다.
니놈 언제는 송나라 빨더니 왜 지금은 짱개라고 개지랄을 떠냐?
그때 니놈이랑 지금 니놈이랑 대가리가 바뀌었냐?
니놈이 중국을 까던 말던 여기서 지랄 좀 하지 말라고 병신 두부대가리야
니놈이 뭐래든 중국은 오래가고, 현재 UN 상임이사국으로 비토권 가진 나라다.
잘못보이면 그놈들이 비토 들어버리면 우린 개털되는 것 말곤 없다.
이거 다 알고 지껄인거 같진 않네. 니놈은 도대체가 니놈 잘못을 인정안하는
두부대가리니까.
송나라는 빨면서 중국은 짱개라 욕하고, 전라도의 천한 노비의식 어쩌고 써재낀
병신이 이제와서는 전라도를 위해서 안우를 쳐주네 이딴 병신소리 하고.
병신 개지랄도 앞뒤는 맞아야지 이게 뭐하는 짓이냐?
중학생들도 이런 병신짓은 안하더라.


 진짜 전화번호 좀 줘봐라
안녕하세요 프로에 제보해서 내보내 줄테니까
가서 고려 욕 정몽주 욕 신나게 해봐 어디
그리고 내가 궁예 현신입네 지랄해봐
역대 최고표 득표하면 상금도 근 1억 탄다드라
물론 니놈이 돈이 아쉬운 놈은 아니지만 전국구 스타가 되어봐야지
어뗘? 재밌겄지?
그거 하기로 하고 이제 여기는 제발 좀 그만 씨부리고 꺼져라
니놈 말 뜻 알만큼 알았으니까.
더이상 니놈 두부대가리속 내용 설명 좀 그만하라고 

  물삿갓 (201.♡.67.242) 18-02-07 09:44  
니놈 지금껏 지껄인거 인정받고 싶음 그 공민왕 밀서 찾아와봐라
그럼 유경공 개새끼하란 숙제 면제해주지
무기한 기다리진 않는다.
하루 준다.
하루내에 찾아오면 니놈이 내 형님이다.
해볼래 병신아?
두부대가리로 공민왕 흉내내볼래? 니놈도 미치면 미소년들 찾아서 개지랄 잘할거 같은데.
근데 이건 아냐? 공민왕이 그림 하나는 좀 잘그렸다는거?
니놈이 노국공주만한 그림 그릴 수 있겄냐?
그렇게 잘 그려내면 옵션으로 니놈 나이트에서 2박3일 살게 해준다 

  왕씨고려 (223.♡.203.209)  18-02-07 11:14  
에라이 병신아
고려시절에 중국은 지금 미국의 위상이었다.
니놈 언제는 송나라 빨더니 왜 지금은 짱개라고 개지랄을 떠냐?
그때 니놈이랑 지금 니놈이랑 대가리가 바뀌었냐?
니놈이 중국을 까던 말던 여기서 지랄 좀 하지 말라고 병신 두부대가리야
니놈이 뭐래든 중국은 오래가고, 현재 UN 상임이사국으로 비토권 가진 나라다.
잘못보이면 그놈들이 비토 들어버리면 우린 개털되는 것 말곤 없다.
이거 다 알고 지껄인거 같진 않네. 니놈은 도대체가 니놈 잘못을 인정안하는
두부대가리니까.
송나라는 빨면서 중국은 짱개라 욕하고, 전라도의 천한 노비의식 어쩌고 써재낀
=>송나라는 빨법함. 송나라는 정강의 변때 여진족 좃물받이 했음. 원나라 좃물받이하고
병신이 이제와서는 전라도를 위해서 안우를 쳐주네 이딴 병신소리 하고.
병신 개지랄도 앞뒤는 맞아야지 이게 뭐하는 짓이냐?
=>그거야 니가 마치 짱깨처럼 원나라 초야권은 일부니 원나라는 짱깨의 역사니 하니깐 그렇지 후삼국시대 기준으로 전라도나 경상도는 왕씨고려랑 별개되었는데. 니가 안우장군을 욕하면 니가 전라도를 욕하는 것과 마찬가지임.

니놈이 뭐래든 중국은 오래가고, 현재 UN 상임이사국으로 비토권 가진 나라다.

=>짱깨를 오래가고란다. 이 새끼 조선족 티내냐? 보시라이 사건? 정치인들 해먹는 비리가 몇조인 나라? 투표도 못하는 나라? 차라리 갓대만이 중국을 재낄거임. 그밖에 티베트, 위구르가 독립할거임.
내몽골? 티베트? 위구르? 

  물삿갓 (201.♡.67.242) 18-02-07 11:51  
그래? 내기해볼래? 몇년안에 날거같냐?
그 안에 나면 니놈이 내 형님 해라
근데 막연히 길게잡진 말고. 니놈이 그리 자신있어서 지껄인 말들인데 현실성을
담아야지
이래서 니놈이 환장대한과 똑같은 병신이란 것이다
그새끼도 허구헌날 한글이 세계 공통어가 되네마네 병신육갑하다 꺼졌거든?
중국은 공산주의 국가지만 남한은 자유민주주의 나라가 왜 최순실같이 몇천억
해먹는 물건이 나오냐?
그건 망신스럽고 웃긴 일 아니냐?


 안우가 전라도라서 대접받아야 하면 심재철과 장세동도 대접받아야 하냐?
니놈 뭐 코너에만 몰리면 '난 서울놈인데'를 들먹이지?
서울놈이면 전라도 개새끼 김대중 개새끼 해도 되는거냐?
그러고서는 니놈 인권 잘도 들먹이더라?
니놈이 두부대가리여도 인권은 존중받고 싶냐?
남더러 함부로 개새끼라 부르고 니놈 인권은 존중해 달라는게 말이되냐?
니놈은 두부대가리라서 이런걸 모르지?
생각이 없지?
동티모르 찬탈당한 인니가 불쌍해도 5.18로 억울히 짓밟힌 광주시민들은
안불쌍하지?
빨갱이놈들이 밟혔으니 잘됐지? 니놈 애비가 그리 가르쳤지?
니놈 애미 무쿠리라서 고려가 씨발국이지?

 맞지 두부대가리야?
공민왕 밀서 가져와 보라니까? 

  왕씨고려 (123.♡.185.244)  18-02-07 14:14  
어휴 짱깨발 글 날리는거 보소.

내가 송나라를 그나마 낫다고 생각하는 것은. 짱깨치곤 그나마 주제파악은 잘했던 나라에 더 중요한 것은 정강의 변을 비롯해 이후에도 졸라 두둘겨쳐맞았고 없어진 나라였기 때문에 그래. 최순실이 몇천억 정도가 아니라 짱깨 정치인들 비리 저지를때 비리가 조단위라니깐. 보시라이 사건이나 시진핑이 정적치고 오를때보면서 느끼는거 없냐? 짱깨 비리는 우리가 비리저지르는거 0하나나 더 나아가서 00을 더 추가하면 된다고 보면 된다. 가령 우리가 천억비리를 저지를때 짱깨는 1조지. 우리가 천억 비리저지를때 짱개는 100조 비리저린다고 보면 된다.  공산주의 국가임에도 그렇게 비리를 저지르는 것도 웃기고, 무엇보다 투표도 못하잖아? 다카키 마사오 쇼군의 월남정벌로 베트남 사람 죽은거? 북베트남 지원한 것도 짱깨들이야. 짱깨들은 또 베트남하고 전쟁붙었어. 그때 짱개들이 베트남애들 죽인거만 봐도 짱깨는 이 나라깔 자격이 안되. 동티모르 찬탈당한 인도네시아라. 짱깨의 티베트, 위구르 문제는 뭐라 설명할건가? 니 논리로 치면 레이디 대중이 참여한 전승절도 옹호해야 하네.

그리고 안우 장군이 전라도 사람으로 충신맞아. 네가 짱깨를 빨아서 짱깨들에게 공포였던 안우 장군을 까는데, 적어도 자기 잘못을 인정해서 스스로 죽으러 갔어. 그리고 니 논리로 치면 김덕령 장군 문제에 대해서 류성룡 대감도 까여야 하는데 난 류성룡 대감도 충신이라고 생각해. 안우 장군은 죄값 다 치뤘고, 죄값 제대로 안치른 심재철이나 장세동이랑 다르다니깐?

여긴 짱깨가 아니야 한국이야. 알겠냐? 짱깨야? 

  물삿갓 (201.♡.67.242) 18-02-07 20:25  
이 병신아
5천만 나라랑 13억 나라 스케일이 같냐?
5천만 세금보단 13억 세금이 어쨌든 규모는 더 클거 아니냐? 남한에도 있는 최순실이
중국에는 없으란 법 있냐 없냐?
근데 남한 최순실은 유야무야 욕하고 중국의 뭐시기 비리는 그렇게 입을 안다물고 욕을 해?
어쩌라고 새끼야? 그게 우리나라냐? 니놈이 지랄한다고 그 13억 인민의 국가가 니놈 말 들어?
니놈이 억울하면 중국가서 습근평 죽여버리고 서기장 하던가
중국이 그리 드러우면 중국과 단교하고도 남한이 대중국 무역으로 벌어들이는 돈 니놈이
풀던가
니놈이 금수저 물고 났어도 10조 넘는 돈 풀 수 있어? 당장 명동에 중국 관광객 줄어서 몇십억
매상 줄어든 것도 자신없어서 대답안하는 새끼가?



 안우가 잡혀온건지 지 발로 죽으로 온건지 니놈이 아냐? 역사서에 그리 뭉뚱그린건 그새끼가
충신 정세운 죽인 어정쩡한 새끼니까 그리 쓴건데 그걸 니놈은 딱 틀에 박아다가 아예 결론은
이거다 하고 있단 말이지
니놈이 그럴만한 두부대가리라는건 이미 알지만 어지간히 하고 꺼지라고.
정세운은 충신맞지만 안우는 그냥 어정쩡히 뒤따르다가 밀서 한장에 정세운 찌르고
지가 그 자리 차지하려 든 놈이라는 거 여러 정황상 심증이 다 굳혀진 이야기다. 니놈보다
훨씬 똑똑하고 역사 더 잘 아는 역사학자들이 한 이야기니 니놈 이야기 따위보다
더 신빙성 있는 것이고.
그러니 니놈 따위는 제발 손가락 싸매고 좀 꺼지라고
날마다 저녁시간에 접속량 초과로 다운 좀 시키지 말고
니깟놈이 씨부리는 건 접속량 낭비니까
알아먹겄냐 두부대가리야?
니놈 따위가 뭔 애국심 있어서 이딴짓하냐? 정작 같이 일했다던 중국놈 하나도
어쩌지 못한 주제에?
그놈은 지금도 어디서 열심히 일하고 있을걸? 근데 니놈은 맨날 할짓없어 놀고먹으며
아직도 안우 빨고 궁예 빨지?
그걸로 풀발기 하냐 병신아?
이딴 새끼가 뭔 장가나 가겄냐? 금수저 물었어도 이건 마흔 넘어서도 용돈받고 살
두부대가리 병신밖에 더 되겄어? 

  왕씨고려 (123.♡.185.244)  18-02-08 18:45  
정세운 장군이 충신맞고 안우 장군이 충신맞아. 짱깨쳐바른 충신들 맞아. 근데 이걸 안우장군한테 책임을 물면 공민왕 그 새끼는 뭐가 되는거냐? 그래서 안우장군 죽이고 김득배대감 죽이고 다 죽여서 흥왕사의 난때 공민왕 그 새끼 뒈질뻔했냐? 이건 뭐 조선판 이괄의 난도 아니고 이괄의 난보다 더 수치스러운게 흥왕사의 난이고 그냥 이쯤되면 공민왕이나 김용이 벌인 일인게 다 드러났는데, 흥왕사의 난보고도 사태파악이 안되나봐. 그리고 짱깨가 인구가 좆나 많으니 조단위로 비리저지르면 용서되냐? 아 인구가 많으면 티베트, 위구르에 하는 못된 행동들이 다 용서되냐? 미세먼지도 용서되냐? 너는 인구가 많으면 장땡이냐? 니 논리로 치면 일본이 우리보다 인구가 많으니까 아베가 학교와 관련된 비리 저질러도 그게 옳고 당연한거네? 한심한게 아니라? 이런 미친 이런 개논리가 어딨냐? 짱개는 우리가 하는 온갖 만행들의 0을 붙어 10배나 했단다. 참고로 그 논평에서 안우장군을 드높인게 최부 선생인데 이 사람이 전라도 사람이고, 이 사람도 명나라에 가서 환관들이 왜 그렇게 설치고 명나라가 생각만큼 왜 그렇게 좆같냐고 깠다. 

  왕씨고려 (123.♡.185.244)  18-02-08 19:27  
얘는 공민왕이 전라도를 아주 사랑했던 인물이라고 착각하나봐. 훈요10조 8항만봐도 전라도를 제일 차별한 왕조가 고려왕조인데, 전라도를 제일 싫어한 왕조가 고려왕조인데. 이때는 왜? 원수를 이웃처럼 사랑하란건가? 니 말하는 꼴아지를 보니까 마치 짱깨가 원나라 역사는 짱깨역사라고 하는 것과 다를게 뭐야? 

  물삿갓 (201.♡.67.242) 18-02-08 20:40  
거그서 공민왕과 전라도가 왜나오냐?
니놈이 진짜 두부대가리인 이유가 뭔 줄 아냐?
안우 포함 일저지른 새끼들이 하나같이 어떤 처지였게?
뭔가 어정쩡한 처지의 새끼들이었다는 것이다.
안우도 딱 그런 새끼였다. 정세운 제끼고 계급장 더 따고 싶어하는 새끼.
나쁜 새끼들이 그런 어정쩡한 놈 꼬셔다가 계급장으로 유혹하는 것이다
알겄냐?
그리고 니놈 말대로 공민왕이 밀서 내렸다면 공민왕과 안우가 그 이전부터
긴밀하게 치고닫는게 있었거나, 정세운과 공민왕이 불편한게 있었어야지
그런게 있었냐? 암만 봐도 그딴건 없었다
공민왕이 가뜩이나 수세에 몰려 정세운이나 몇 외에는 기댈 인력도 없는 처지였는데
미쳤다고 죽이냐?
이런 일련의 일들은 생각않고 니놈 상상대로 역사 꾸미고 지랄을 해?



 그리 자신있으면 일주일 내로 고려사 써와봐라
고려사만 추려다가 교과서 만들어와봐
니놈이 못하겠다면 내가 그거 문화재청에 보내줄게
물론 설득력이 있게 만들어라
만들자신 없으면 여기서 사라져 병신아
니놈이 몇달째 지랄해도 니놈은 공민왕의 발 때만도 못하는 병신이다 

  왕씨고려 (223.♡.172.122)  18-02-10 14:50  
안우 포함 일저지른 새끼들이 하나같이 어떤 처지였게?
뭔가 어정쩡한 처지의 새끼들이었다는 것이다.
안우도 딱 그런 새끼였다. 정세운 제끼고 계급장 더 따고 싶어하는 새끼.
나쁜 새끼들이 그런 어정쩡한 놈 꼬셔다가 계급장으로 유혹하는 것이다
알겄냐?

=> 지 조카인 충정왕 쳐죽이고 왕되고 나쁜 인간들이 그런 어정쩡한 공민왕 꼬신거부터 봐야지. 공민왕이 궁예를 능가하는 쓰레기인데 고려조 폭군들 보면 궁예 저리갈 쓰레기들 참 많더구만

그리고 니놈 말대로 공민왕이 밀서 내렸다면 공민왕과 안우가 그 이전부터
긴밀하게 치고닫는게 있었거나, 정세운과 공민왕이 불편한게 있었어야지
그런게 있었냐? 암만 봐도 그딴건 없었다

=> 공민왕 자체가 이미 궁예넘어선 놈인데.

공민왕이 가뜩이나 수세에 몰려 정세운이나 몇 외에는 기댈 인력도 없는 처지였는데
미쳤다고 죽이냐?
=>가뜩이나 후사 끊어질판에 자기 아내나 아들 죽인 궁예도 미쳤다고 죽이겠냐?
이런 일련의 일들은 생각않고 니놈 상상대로 역사 꾸미고 지랄을 해?

고려를 까고 조선을 비교할거 없이 그냥 고려는 "태봉" "궁예" 이름만 붙혀도 데꿀멍임 

  물삿갓 (190.♡.98.57) 18-02-11 00:56  
공민왕과 궁예가 뭔 상관인데?
궁예 들먹이는거 보니 니놈도 궁예가 괴상했다는건 인정하는거네?
언제는 일목대왕이라매?
아예 일목대제라 하지 왜?
니놈 그 환장하는 안우도 대원수라고 니놈이
자체 호칭 붙이잖냐?



니놈 논리랍시고, 이유랍시고 대는거 보면
니놈 수준은 중졸만도 못하다
서른넘은 새끼가 이따구로 글쓰고 사는게
민망하지않냐?
니놈 애비덕에 일안해도 먹고사니까 그러나
본데 잘알았으니 좀 사라져라
니놈이 뭐래든 한반도서 고려사 욕하는 병신은 니놈 포함
몇안되니깐 

  왕씨고려 (123.♡.185.244)  18-02-12 16:35  
왜 상관이 없겠냐? 궁예를 쫓아내서 세운게 고려인데. 왜 상관이 없겠냐? 그러니까 공민왕도 궁예랑 비교해서 까이는거지. 둘다 불교를 믿었고 둘다 초기에 잘하다가 나중에 쳐망가졌는데, 그리고 궁예에 대해서 그 유언비어성 민담을 누가 믿냐? 왕건도 궁예 아내랑 떡도 치고 별별 짓거리 다 하다가 궁예한테 줬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왕건은 궁예랑 뭐 다를줄 착각하나봐. 너는 평등을 나보다 좋아하니까 이야기해주는건데 누군 몽둥이로 치고 누군 회초리로 쳐서야 되겠냐? 조선 태조가 공민왕 때문에 큰거면 고려의 태조 왕건은 궁예때문에 큰거잖아. 애초에 왕건한테 높은 직책을 준것도 궁예다. 

  왕씨고려 (123.♡.185.244)  18-02-12 19:02  
니가 나보다 평등 의식이 높으니까 내가 이런 말 하는거야. 너는 평등사상 좋아하잖아. 나는 별로 안좋아해. 근데 어떻게 된게 나보다 더 평등 의식이 높으면서 마치 니 이야기하는 꼴이 마치 누군 회초리로 치고 누군 몽둥이로 치고 뭐 그런 식이냐? 

  물삿갓 (190.♡.98.57) 18-02-13 02:55  
ㅇㅇ 평등도 어느 정도껏이여야지
니놈처럼 역사서 몇줄읽고 소설 지어내서 대원수
대제 마구 니놈 꼴리는대로 갖다 붙이는 병신은
몽둥이도 아깝다
내가 니놈 애비였음 니놈 파묻었다
니놈은 처먹고 살 가치가 없는 병신이니까
왕건은 똑똑하고 왕조 시조였는데 니놈은 뭐냐?
니놈이 왕건보다 잘난게 있음 불어봐라
니놈은 왕건보다 물건도 시원찮겄는디?
그니까 서른넘도록 떡도 못치고 방구석에서
죽치는 병신이지

 살 가치없는 두부대가리 쓰레기는 오지 마라
니놈 때문에 저녁마다 접속량 초과라잖어 

  왕씨고려 (123.♡.185.244)  18-02-13 15:18  
흡사 니 논리는 마치 짱깨가 쿠빌라이 까는 짱깨보고 "쿠빌라이는 똑똑하고 원나라의 초대 황제였는데 넌 뭐냐?" 이거랑 비슷하네. 전형적인 조선족 논리네 한족논리고. 그리고 안우같은 충신을 까는건 흡사 짱깨들이 금나라를 중국 역사로 하느라 악비보고 민족분열주의자라고 하는 논리랑 비슷하구만. 애초에 고려왕조는 이미 멸망한지 몇백년이나 지났고 조선왕조 손에 뒤졌는데. 당연히 왕을 까야지. 거짓밀서가 전쟁통에 차단이 안된건 공민왕 본인이 비리나 쳐저리는 똥별 김용을 등용했고, 그 김용이 그런 짓거릴 꾸미고 그리고 공민왕이 전쟁통에 쳐도망가느라 내정에 대해서 손을 완전히 놓으니까 그런 일이 생기는거란다. 공민왕이 아니라 공양왕 입장에서 공민왕을 봐라. 그냥 욕이 안나오겠는가? 

  물삿갓 (201.♡.67.242) 18-02-13 19:09  
중국서 누가 악비 욕을하디? 욕을해서 악비 동상
앞에 진회 철상이 무릎꿇고 있디?
안우 대원수도 모자라 뭔 소설을 자꾸 지어내냐?
공민왕이 도망다녔으면 이성계는 왜 그를 도왔게?
그거 설명 아직도 못하지 팔푼아?
김용은 연경 볼모시절부터 호종공신이어서 등용했는데
뒤통수 맞은거라고 골백번 말해줘도 모르네 병신이

오지 말라고 했다
이 접속량 낭비 두부대가리야 

  왕씨고려 (123.♡.185.244)  18-02-14 15:10  
동북공정한답치고 진회동상에 침뱉지 말고 진회를 재평가하자는 헛소리 짖어대고 악비를 민족주의자라고 가르치다가 짱깨들이 욕먹는건 모르나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1&aid=0009101198

참고로 안우 장군도 너같은 놈들 때문에 왜곡되어 출세에 눈이 먼 간신배가 된거임. 이 논리로 치면 류성룡 대감도 충신이 아닌 것임. 실제로 전라도 욕먹이는 전라도 몇놈중에 하나가 류성룡 까려고 김억추를 미화하려다가 전라도가 욕 바가지로 했다지. 내가 한마디 더 이야기 해줄까? 정세운 장군이 죽이려고 했던 대상이 신돈이었다. 공민왕이 그렇게 막판까지 총애하고 아끼던 신돈 말이다. 애향심이 그렇게 돋으면 개경에서 해처먹는 왕을 왜 옹호하냐? 대체 공민왕이 전라도에 해준게 뭐야? 전라도 사람만 무려 두명 죽였다. 안우 장군뿐만 아니라 유탁장군도 죽였다. 그 새끼가 전라도에 충신을 둘씩이나 죽였다. 니 논리로 치면 니가 그렇게 까이는 연산군은 초기에 반정도 안했으니깐 유자광도 연산군 편에 섰으니 연산군을 재평가해야하냐? 진짜 말같지 않은 소릴 쳐하고 있네.

공민왕이 도망다녔으면 이성계는 왜 도왔냐니 뭐니 개서리는 왜 까냐.
공민왕이 무슨 로맨티스트인줄 아나봐. 친일파 이광수나 김동인 두 새끼가 미화한게 공민왕인데, 궁예는 반대로 신채호 선생이 재평가작업 들어갔다. 그래 신채호 선생이 재평가했으니 내가 말해줄게. 공민왕이 도망다녔으면 이성계는 왜 도왔냐고 했지? 나도 글을 적어줄게 궁예가 나주전투에 기여를 안했으면 왕건은 왜 궁예를 도왔냐? 흔히 고려왕조를 흠낼때마다 항상 나오는 인물은 "궁예"라는걸 모르나봐. 김용은 연경 볼모시절부터 호종공신이어서 등용 좋아한다. 그건 흥왕사의 난때 김용 간신배가 공민왕 왕기가 뒤질뻔할때 살려준 유숙 대감이고(공민왕이나 신돈이 죽인 명망높은 선비였음) 공민왕이 존경받으면 의종도 존경받아야 하고 니가 돌이이라고 하는 궁예도 정상인이 되는거임. 일목대왕 궁예를 신채호 선생이 재평가한건 얼마안되는 업적중에 하나임. 덕분에 이걸로 고려의 정통성에 흠을 낼수도 있으니깐. 

  물삿갓 (201.♡.67.242) 18-02-14 20:26  
동북공정이 괴상하게 뻗어서 욕 좀 먹었지
그런다고 요즘 그게 대세더냐? 아직도 진회 철상에 침뱉는 이가 하루에도 몇백명 된다던데?
나도 언제고 중국여행 하면 한번 뱉고오려고 하는데 기회가 안난다.
그리고 내 꿈은 바로 광화문 좌수사 동상 앞에 니놈 애비가 손바닥 비비고 산 우남 다가끼
중대가리 주걱턱 빵삼이 노첨지 아키히로 다가끼 딸년까지 죄 꿇어앉힌 철상 만들어서
신나게 침세례 받게 하는것이다.




 안우 따위가 충신이라 어디 나오든? 고려사 구절 몇군데 읽고선 니놈 대가리 속에서 대원수로
둔갑시켜 버린거 아니냐? 공민왕이 밀서 내렸다는 것도 확증이 없는데, 니놈은 그게 그저 사실인양
깝치는 거 아니냐?
니놈 두부대가리가 중졸 수준인것은, 니놈이 그리 환장하고 풀발기해 지랄하는 이성계와, 그리
죽이지 못해 안달인 공민왕이 왜 같이 행동한 것에 대해 생각을 안하냐고?
니놈 대가리 수준으론 생각 못하는 띨빡인거 다 알지만 그래도 혹시나 했는데 내가 기대를 말았어야지.
다만 내가 원하는건 이제 니놈 그 중졸 대가리 수준으로 여기서 수준 안맞으니까 그만 좀 짹짹대라는데도
병신새끼가 알아먹질 못하고 자꾸 쓸데없는 개소리만 들먹여대니 짜증나서 그런다.



 어차피 니놈 공부 안해도 먹고 살잖아?
니놈 애비가 건물 하나쯤은 니놈 앞으로 물려주면 그거 세 받아먹고 일 안해도 먹고 살잖아?
그럼 이런데 오지말고 강남 사모님들 꼬실 차원에서 골프나 좀 배워두지?
내가 니놈 처지면 밤낮없이 골프쳐서 사모님들 꼬셔다 놀았다.
하기사 니놈 물건이 부실한게 이미 소문이 나서 사모들도 도망갈지는 모르겠다만
암튼 니놈은 살아있는거 자체가 민폐라서 살아있을 가치도 없다.
그런 놈 따위가 어떻게 금수저는 물고 태어나서 고려사 까는것으로 대가리가 굳었냐?
하기사 고려사만 까냐? 이철승 늙은이 쪽으로 대가리가 굳어서 김대중도 여즉 개새끼
하는 병신짓을 아직도 자랑스레 생각하지?
니놈 생각이 한민족 최대의 명예로운 일이지?
니놈 형 환장대한도 그랬거든?
그새끼는 그래도 갈궈대니 나갔는데 니놈은 왜 그리 끈질기냐?
니놈 형이 시키디? 아님 일베서 시키디?
계속 물고 늘어지고 개지랄하면 얼마 준다디?
돈걱정 없을놈이 이런 짓 하지말고 좀 사라지면 안되겄냐? 

  왕씨고려 (223.♡.169.250)  18-02-15 14:07  
진회는 짱깨들이 여진족들 재평가하느라 재평가함
악비 장군은 민족분열주의자됨

그 면에서 보면 안우. 유탁 두 장군은 고려만고의 충신이고
민족분열주의자 드립은 김용같은 간신배나 폭군 공민왕한테 따지고

공민왕은 궁예처럼 양길 찬탈했듯
공민왕은 지 조카를 죽인 역적에 결국 폭군이야.
보우란 승려도 공민왕을 깠으면 말 끝난거야
석총이 궁예까듯 알겠냐? 

  물삿갓 (201.♡.67.242) 18-02-15 19:32  
진회랑 여진족이 뭔상관인데?
진회가 여진족이라고 어디나왔는데?
디밀어봐라 두부대가리야
소설을 아주 여러권 써대는구나


 자꾸 궁예랑 비교하는거 보면 니놈도
궁예가 괴상한 놈이라는 건 인정하는거네?
그 이야기는 안하고 자꾸 공민왕 비하만 해대는데
그런다고 니놈 논리가 지금 뭐 하나 제대로 된게
있기나 했냐?
안우가 충신이란 소리는 니놈 말고 하는 이가 아무도 없는데?


 니놈 혹시 이름이 회(檜) 아니냐?
니놈 유경공 후손이라 했으니 니놈 이름이 유 회네.
맞냐 병신아?
그 회자 진회 이후로 대대로 안쓰는 글자인건 알고는 있냐?


 어이 유회 두부대가리.
안우도 모자라 이젠 진회도 풀발기해서 빠는구나?^^ 

  왕씨고려 (223.♡.188.94)  18-02-16 01:42  
홍건적 짱깨의 침략속예서 쳐도망이나 치고 쳐도망치고도 내정에 손놓은 쓰레기가
김용같은 간신배가 반란깔때 뒈질뻔하다산놈이 물러나긴 커녕
"내가 믿을 사람이 이렇게 없단 말인가?"이따위 좃소릴 할때
그 안우 장군은 목숨걸고 짱깨들을 격퇴시켰다.
공민왕? 궁예보다 더 쓰레기에 하는 짓거린 선대왕 의종 쓰레기랑 닮은 쓰레기가
그래서 그 새끼 자제위 새끼들한테 뒈졌잖아? 공민왕의 이간계라고
정세운 장군이 죽을 수 밖에 없는게 공민왕 폭군때문이라고
군통수권자가 누구냐? 왕 아니냐?
조선왕조에서 공민왕 씹었던 사람들? 죄다 연산군을 씹어대며
폭군이라고 깠다.

궁예도 폭군이면 공민왕이 폭군이야. 더 그리고 공민왕보다 훨씬 더 불쌍한게
더 처음부터 잘한건 궁예야. 궁예 쫓아내고 궁예보다 더 쓰레기인
의종, 충숙왕, 충혜왕, 공민왕. 우왕 이런 쓰레기들을 보자고 고려를 세웠냐?

그 폭군의 이간질로 정세운, 안우 두 장군이 죽었다 

  물삿갓 (190.♡.229.93) 18-02-16 02:01  
니놈 애비가 손비비고 아부 떨었던 다가끼 빡통은
군통수권자 윤보선 대통령에게 왜 대들고 쿠데타 저질렀냐?
공민왕 말대로 군이 돌아가던 때였냐?
몽골 놈들 치하에서 벗어나느라 나라가 개판난 시절인데?


궁예가 진짜 미륵불이었냐? 왕건뒤로 그런 팔푼이들
간간이 나올지 어찌 아냐?  500년 사직동안 멍청한 왕
안나오란법 있냐?  선거로 대통령 뽑아도 온갖 병신천치
다 뽑는판에 왕 대물림 하는 시절에 병신 왕 안나온단
보장있냐?
이성계는 그럼 왜 후대에 연산군이나 철종같은
팔푼이들이 나왔냐?
니놈 애비는 정권에 무지하게 아부해서 겁나게
축적했지만 아들은 니놈같은 두부대가리를
낳았잖냐?
왜그럴까? 니놈 애미가 무쿠리년이라서? 

  왕씨고려 (223.♡.11.96)  18-02-16 13:23  
이미 왕조 혈통만봐도 궁예보다 더 딸리는데
당연히 병신왕들이 숱하게 쏟아지지
그런다고 능력이 온갖 이민족들을 쳐발랐던 조선태조보단 좋나?
연산군은 적어도 반역으로 그 자릴 찬탈하지 않았음
몽골놈들 치하? 내전으로 중부나 패서 지역이 몇개 몇십개로
쪼개질거 후고구려라는 이름 하나로 다 깔끔히 정리한게 궁예다
왕위쟁탈전 속에 한쪽눈까지도 잃었다. 통일목전까지 갔다
공민왕은 즉위 바로 첫해에 조일신의 난을 쳐겪었다며?
흥왕사의 난때는 뒤질뻔했다지 안우 장군을 팀킬한 장군으로 찍다가
김용한테 쳐뒤질뻔함. 왕이 병신이라서 벌어진 난 중 제일 욕먹을 반란.
이의방 정중부의 난>흥왕사의 난>조일신의 난>원종 애노의 난>이괄의 난

고려는 팔정도, 육바라밀, 세속오계 등등을 지켜야할 나라지만 좃도 안지킴
아 유교도 들여서 삼강오륜을 지켜야하나 좃도 안지킴
도교도 도덕경의 내용을 지켜야 하나 좃도 안지킴
이유는 불경의 구절이 간지나고 상이 간지나니 유교의 구절과 시가 긴지나니
도교의 도참이 간지나니. 이런 식으로 접근하니 고려가 타락하는건 시간 문제. 

  물삿갓 (201.♡.67.242) 18-02-16 19:32  
혈통 이야기 했냐?
니놈은 혈통이 나빠서 두부대가리를 달고 다니냐?
니놈 유경공 후손이래매?
그렇게 훌륭하신 조상 둔 새끼가 애비나 니놈이나 이런 개지랄을 떨며
인생을 속이고 살아?

 조선은 임진왜란때 명나라가 돕기라도 했지 고려는 앞서서 금나라 송나라
다 몽골에게 깨지고 밟혀서 도저히 대적할 수가 없었다. 그건 고려 뿐 아니라
당시 전세계 웬만한 나라들 다 그랬다.
니놈은 또 왜놈들이나 베트남 이야기 대고 싶겠지만 이미 중국 대륙 다 차지한
나라가 그 먼데까지 와서 바다나 열대우림 헤쳐가며 땅 잡아먹기가 쉽겄드냐?
고려가 그런 규약들 다 안지킨지 니놈이 어찌아냐? 조선은 유교 윤리 그리 잘 지켜서
사화가 몇번씩 났냐? 왕 두번도 안끝나서 왕자의 난이 나고? 이게 유교 윤리 잘
지키는 나라 왕조의 덕목이냐?



 궁예가 그리 대단하면 사람들이 왜 그놈 안따르고 왕건 따랐게?
궁예가 잘못했으니까 안따랐다는 생각은 이미 니놈 두부대가리 속에
들어갈수 없는거 알지만 대가리가 멍청하면 겸손이나 하라니까 병신아
그따위로 되도않게 우겨대니까 댓글을 90개씩 써대도 니놈 두부대가리
증명만 하고 있잖냐
니놈 애비애미 조상까지 욕먹이는 병신이 아직도 니놈 잘못을 모르지?
알려고도 안하겠지.
맞지 두부대가리야?
유 회야?^^ 

  이름 :    비밀번호 :    

목록 글쓰기 답변 수정 삭제 추천
Total 12,953건
순서 제목 이름 날짜 조회수 추천
  8.26(토) 경제학세미나-여의도 [2] 임채완 17-02-16 5805 111
  연구소 사무실 이전(강남역->여의도) 임채완 16-10-26 7113 247
  예측이 가능한 경제학: 최용식 경제학 [57] 방병문 16-05-09 9527 454
  게시판 동영상 올리는 방법입니다. 방병문 14-03-14 14853 95
13267   3류 평론가 남곽 희준 공순실 여사, 글 똑바로 써라!(2) 물삿갓 18-04-23 26 2
13266   3류 평론가 남곽 희준 공순실 여사, 글 똑바로 써라! 물삿갓 18-04-19 56 0
13265   [제 3류의 길] 칼럼리스트 김대호, 글 똑바로 써라! 물삿갓 18-04-19 50 6
13264   [제3의 길] 칼럼리스트 Adrien Kim, 글 똑바로 써라! 물삿갓 18-04-09 144 12
13263   미세먼지 핑계 대상 중국, 플라스틱 등의 재활용 폐기물 핑계는 어디다? 물삿갓 18-04-03 198 11
13262   민폐당 박기춘 옹과 의협장 최대집, 그 둘의 호남 민폐 [50] 물삿갓 18-04-02 253 12
13261   제3의 길 칼럼진들이여, 되도않는 구라 좀 그만쳐라(4) 물삿갓 18-03-27 246 15
13260   제3의 길 칼럼진들이여, 되도않는 구라 좀 그만쳐라(3) 물삿갓 18-03-24 268 16
13259   왜국 대판 출신 아키히로 서생원 늙은이의 구치소 행, 그리고.. 물삿갓 18-03-23 269 17
13258   윤상, 못미덥지만 그래도 잘하고 오기를 물삿갓 18-03-19 397 9
13257   제3의 길 칼럼진들이여, 되도않는 구라 좀 그만쳐라(2) 물삿갓 18-03-18 487 12
13256   제3의 길 칼럼진들이여, 되도않는 구라 좀 그만쳐라 물삿갓 18-03-14 1030 12
13255   민폐당 박기춘 옹이여, 제발 이제 관짝 들어가쇼 물삿갓 18-03-12 1332 11
13254   마틴 슈크렐리, 당신도 출소하면 남한의 지역평등 시민연대로 오시라~ 물삿갓 18-03-12 1318 13
13253   군산 시민들이여, 새만금의 교훈을 잊었나? 왜 GM따위에게 기대를 하나? [13] 물삿갓 18-03-11 1506 15
13252   윤장현 시장, 자동차 회사 만든다며? 이럴때 안나서고 뭐하시나? 물삿갓 18-03-07 1673 16
13251   [펌글] 前 GM대우 사장 “군산공장 폐쇄, 한국GM 탓 아냐” [출처: 중앙일보] 前 GM… [7] 물삿갓 18-03-07 1680 20
13250   진짜 쓰레기 중에 쓰레기네 [6] 왕씨고려 18-03-06 1709 19
13249   외환은행의 론스타, 금호타이어의 더블스타 물삿갓 18-03-05 81 13
13248   짱깨국가가 가만 안있겠단다 ㅋ [5] 왕씨고려 18-03-03 1690 16
       정신병원 먼저 좀 가고 꺼져라 [3] 물삿갓 18-03-05 74 28
13247   일제시절 흥남시청 농업계장 아드님의 애국심이라. [11] 왕씨고려 18-03-01 1725 24
13246   "타이완 넘버원"을 한다는게 나쁘진 않다. [24] 왕씨고려 18-02-28 109 17
13245   뽀로로의 겐세이 물삿갓 18-02-28 64 13
  글쓰기
  
1 [2][3][4][5][6][7][8][9][10]...[다음][맨끝]
경제학강좌 경제코멘트  
동영상강좌
경제 은행 보험 증권 부동산 세무
연구소소개 강연요청  
컨설팅
삶의여유 생활문화 인문철학
우리나라 축구팬이… 

긍정과 부정의 생명… 

페이스북이 사람들의 글을 통해 감정도 전파된다는 사실을 논문…

도서추천
책1
책2
열국연의